안녕하세요.


마긱입니다.


배틀그라운드를 집에서 하고싶어서 직접 컴퓨터를 조립해서 사용한지도 벌써 


몇개월이 지난 시점에서 뒤늦은 gtx1080ti 의 개봉기겸 사용후기입니다.


(원래는 컴퓨터 조립기 부터 포스팅 해야하는데... 어쩌다보니 그래픽카드부터 하게 됐네요; ㅋ)


 


아마  지금 1월말쯤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은 이 제품을 구매하기가 엄청 꺼려질 타이밍인건 다 아실겁니다.


저도 꽤나 비싼 시기에 샀다고 생각했는데 지금은 뭐 비트코인때문에 


말도 안되는 가격으로 올라버렸죠...




비트코인때문에 게이머들이 엄청 손해를 보며 컴퓨터를 구매하는 시기입니다.


사실 버티고 버텨서 이정도면 안사는게 낫죠. 


가격의 거의 1.5-2배가 올라버린 시점이기 때문입니다.










현재 시점의 가격입니다.


그냥 왠만한 데스크톱 가격이랑 맞먹습니다.


그냥 붙이는게 가격인 시점이에요.


그래픽카드때문에 컴퓨터 구매를 망설이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그나마 비교적 일찍 구매한 저는 다행(?)인가요? ㅎㅎ









어쨋든 뒤늦은 개봉기이지만 이 박스를 받았을때의 


두근두근거림이란.... 게임과 컴퓨터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아실겁니다.


여성분들이 명품백을 받았을때의 기분과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현존 최강의 능력을 가진 그래픽카드죠.


저도 이런 하이엔드 그래픽카드는 처음 구매해봐서 너무 기대되었습니다.


조립하는 도중 박스를 개봉할때의 기분이 아직도 생생하네요.









그냥 11gb gddr5x 에서 무릎을 탁 쳐봅니다.


걍 다 되요 이녀석은 ㅎㅎ


플스4가 이제 구석으로 저 멀리 가겠어요. ㅠㅠ


플스와 pc 둘다 발매되는 게임이라면 이젠 당연히 pc버전을 사야되겠죵


그래픽이 당연히 더 좋으니


플스는 플스전용게임만 하는걸로... ㅋ








많고 많은 그래픽카드 제조업체중에 


기가바이트 gtx1080ti를 구매한 이유는 다른게 없습니다.


메인보드가 기가바이트제품이기 때문이죠....


사실은 전에 쓰던 컴도 기가바이트 보드를 썼는데


오랜시간 잘 써서 이번에도 믿고 구매해봤네요.










박스를 개봉해보겠습니다.


역시 박스를 개봉할때야 말로 개봉기의 최애순간이죠 ㅋㅋ









고급진 느낌으로 설명서가


딱 정중앙에 있습니다,


그래픽카드를 보호하는 스폰지도 잘 배치되어 있구요,










드라이버 설치cd와 설명서가 


심플하게 잘 포장되어 있죠.








설명서를 치우고 뚜껑(?)을 벗기니


제품이




뙇!!!



있네요. ㅎㅎ


비닐을 벗겨봐야겠죠?


고가의 상품답게 포장이 고급지고


깔끔하게 되어있습니다.


정말 최고의 그래픽카드를 구매하기 위해 몇번을 고심했는지 모르겠네요.


한번쯤은 써봐야겠다 생각을 했기에 질러봤습니다.













기가바이트 어로스 GTX 1080ti 


최고의 성능을 뽐내는 그래픽카드답게 그 크기또한 엄청납니다.


예전 컴퓨터에서 썼던 그래픽카드는


그 이름도 생소해진


gts250


이걸 구매한게 벌써 9년은 되었네요.


i5 750 1세대컴을 직접 조립해서


지금까지 잘 썼네요.


사실 배그만 아니면 몇년을 더 써도 무방한 컴퓨터이지만


역시 컴 업글의 중심에는 게임이 있는법이죠.










독수리 로고가 참 멋집니다.


쿨링팬이 3개나 달려있어 열을 식히기에 최적의 구조를 갖고있습니다.


아무래도 고성능컴퓨터는 열을 많이 내기 때문에


쿨링이 중요하다는걸 조금만 관심있으신 분들이라면 아실겁니다.










각종입력단자에는 보호용플라스틱이 


있습니다.


색감도 고려한 보호장치네요.


스타일리쉬하네요 ㅎㅎ










제가 들고있는 사진만 봐도 얼마나 큰지


느껴지시죠?


무게도 꽤 많이 나갑니다,


조립을 직접 하실때 꼭 그래픽카드의 크기와


케이스의 크기를 잘 보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케이스가 작으면 안들어가요.


그러면....케이스를 또 바꿔야하는 번거로움이 생기겠죠 ㅎㅎ










지금 현재는 이 제품을 다 설치하고


재밌게 배틀그라운드를 즐기고 있습니다.


기가바이트 어로스 GTX 1080ti 로


처음엔 qhd모니터로 


올 울트라로 게임을 했습니다.




램오버라든가 오버클럭등을 전혀 하지 않고


그냥 qhd로 플레이 했을때 프레임은 그냥 60정도로


별 불편함 없이 겜을 했었고 확실히 qhd만 보다가 fhd를 볼때는


그래픽이 정말 예전 도트게임 보듯이 너무 그래픽이 떨어지는걸 느낍니다.


제 포스팅을 살펴보시면 알겠지만 현재는 4k모니터를 장만해서 4k로 배그를 하고있는데


울트라로 놓으면 약간 마우스가 밀리는 듯한 느낌이 약간 있어서


그냥 높음으로 게임을 합니다.




울트라로 해도 적응하면서 마우스 감도를 조절하면 될거같긴 한데


약간 무거운 느낌을 받는것과 마우스감도 조절하기가 귀찮아 


높음으로 즐기고 있습니다. 높음으로만 해도 


충분히 엄청난 그래픽을 경험할 수 있죠.




기가바이트 어로스 GTX 1080ti 


정말 현재로써는 안되는거 없이 다 되는 최고의 그래픽카드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가격)만 빼면 말이죠 ㅜㅜ


빨리 안정화가 되어서 


많은 분들이 구매해서 써볼수 있으면 좋겠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