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맞춤커튼 전문점 우장홈패션입니다.

요즘은 예전에 비해서 커튼보다 블라인드를 문의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이 늘어났습니다. 아무래도 커튼보다 심플하고 세탁할필요가 없이 간단하게 쓸수 있다는 장점때문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종종 많은 분들이 세탁을 해도 되냐고 물어보시는데 대답은 안된다입니다. 

블라인드종류는 세탁을 할 수 없습니다. 우드블라인드나 알루미늄블라인드의 경우는 물티슈나 걸레로 닦을수 있지만 원단으로 만들어진 블라인드는 세탁이 불가합니다. 가장 좋은 관리방법은 총채로 먼지를 털어주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 외에도 다른 블라인드종류도 마찬가지 입니다.

너무 먼지를 오래 방치하면 찌들어서 먼지도 잘 안털어지거든요. 그러니 자주자주 털어주세요. 먼저 거실블라인드하는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세탁방법부터 알아봤구요. 이제 거실블라인드를 스마트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무래도 거실블라인드를 한다고 마음을 먹어도 커튼과 블라인드중에 고민을 안하지는 않을거같아요. 그래서 블라인드를 해도 되는곳과 블라인드를 하면 안되는곳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블라인드를 하면 안되는곳을 얘기하고 이 부분은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조건이 있더라도 블라인드를 해도 될만큼 종류가 다양해졌습니다. 하지만 블라인드를 하지 말아야할곳으로는 바로 추운집 입니다. 왜냐면 추운집은 블라인드로 찬바람을 가릴 수 없기때문입니다. 커튼은 원단으로 만들어져있고 꽉 차게 설치를 하면 바람을 막아줄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지만 블라인드 제품은 바람을 완벽히 막아줄수 없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추운집이라면 블라인드보다는 커튼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추운집의 특징은 바로 우풍이 있는 집이기 때문에 우풍만 없다면 블라인드를 어디든 상관없이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블라인드를 어디에 어떤걸 어떻게 하는게 좋은지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먼저 블라인드의 종류는 상당히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본문에는 콤비블라인드사진만 있는데 종류사진은 따로 검색을 해보시면 됩니다. 먼저 블라인드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제품은 롤스크린과 콤비블라인드 두가지가 가장 기본적인 블라인드라고 보면 됩니다. 

롤스크린은 아무래도 가정집 거실블라인드를 하기엔 인테리어효과가 떨어지기 때문에 콤비블라인드에 비해서 판매량이 적습니다. 롤스크린은 베란다나 사무실같은 공간이 더 인기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거실블라인드는 콤비블라인드가 일단 제일 무난하게 잘 어울립니다.

 

 

거실을 보면 어떤집은 햇빛이 많이 들어오고 어떤집은 어둡기도 합니다. 그건 바로 집의 방향에 따라 그런 환경이 만들어지는것이에요. 거실블라인드를 스마트하게 하려면 바로 이 방향에 대한 특징을 잘 알아두셔야 합니다. 동서남북의 특징을 디테일하게 나열하면 글이 너무 길어질 수 있으니 핵심만 뽑아서 설명해드리도록 할게요.

 

 

제일 먼저 동쪽에 대한 특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동향집의 가장 큰 특징은 오전내내 햇빛이 들어오는것입니다. 이로인한 집의 환경적특징은 아침에 햇빛때문에 밝은점, 겨울엔 햇빛덕분에 따듯한점, 여름엔 오전부터 덥다는점 이 세가지가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래서 집안환경에 따라 암막또는 일반블라인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전에 계속 집에 계시는 분이라면 암막을 추천해드리고 오전에 모두 집에서 나가는 환경이라면 일반 블라인드를 해도 괜찮습니다.

 

 

그다음으로는 서쪽에 대해서 알아보겟습니다. 서향집의 가장큰 특징은 오후에 햇빛이 많이 들어오는것입니다. 오후에 들어오는만큼 여름철은 오후에 많이 덥다는점, 겨울에는 따듯하다는점, 집이 아주 밝다는점이 특징입니다. 동향과는 시간적인 부분만 다르고 기본적인 환경은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서향집은 여름에 더위가 아주 최고로 높은방향이기 때문에 암막제품으로 할것을 권유해드리는 방향입니다. 일반블라인드로는 햇빛의 열기를 막을 수 없기 때문에 혹시라도 일반제품을 했다가 다시 암막으로 바꾸기도 많이 하는곳이거든요. 그만큼 많이 더운 방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남쪽의 특징에 대해서 얘기해보겠습니다. 남쪽의 특징은 해가 동쪽에서 서쪽으로 넘어가는 위치에 있기 때문에 해가 머무르지 않고 움직인다고 보면 됩니다. 정남향의 경우는 좀 더울 수 있고 비껴서 해가 들어오면 많이 안더울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남향집은 제품을 고르는데 큰 제약이 없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걸로 고르셔도 괜찮은 방향입니다. 그리고 모든 방향중에 남향은 선호도가 가장 높은곳이에요. 그리고 환경적 요인이 단점보다 장점이 큰 곳이기 때문에 가장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북향집입니다. 북향의 가장 큰 특징은 햇빛이 안들어오는것입니다. 햇빛이 안들어오기 때문에 나타나는 환경적 특징은 집이 어둡고 여름에 시원한 편이며 겨울엔 추운 편입니다. 그리고 햇빛이 들어오는것이 사람마다 장점이 될수도 있고 단점이 될수도 있어요.

북향집은 기본적으로 어둡기 때문에 잠자기가 좋은 방향이라고 할 수 있지만 그래도 빛에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암막으로 하는게 좋습니다. 그외에는 취향에 따라 선택하셔도 괜찮습니다.

 

 

암막제품은 일반제품에 비해서 원단이 두껍습니다. 일반원단 사이에 검은실이 한겹 더 들어가기 때문이죠. 그래서 빛도 완벽하게 막아주고 열기또한 막아줄 수 있는것이 바로 암막블라인드입니다. 거실블라인드로 암막은 어둡긴 하지만 햇빛이 많이 들어오는곳은 꼭 열기를 차단해주는걸 추천드립니다. 

 

 

동서남북의 방향의 특징에 대해서 설명해드렸는데 이런 특징을 알면 어떤 제품으로 선택해야 하는지 감이 오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암막과 일반제품 두가지중 하나를 선택할수 있는 팁이지만 이정도만 해도 꽤 큰 정보가 됩니다. 하지만 암막제품대신 우드블라인드나 알루미늄블라인드를 선택하신다면 이건 안된다라고 알려드리겠습니다.

왜나하면 우드블라인드나 알루미늄블라인드는 여름에 오히려 더 덥게 만들기 때문이에요. 재질의 특성상 열기를 머금기 때문에 태양의 열기를 집안으로 더 유입시킵니다. 그래서 두 제품은 암막으로 쓰기에 적절하지 않다는것 알려드립니다. 하지만 완벽한 암막을 하기 위해서는 블라인드 제품이 구조상 빛샘이 있어서 이점도 참고하셔야 합니다.

거실블라인드의 종류를 더 알려드리기에는 글이 너무 많아지기 때문에 보편적으로 많이 판매되는 제품에 한해 설명을 드렸습니다. 더 자세한 상담이 필요하시거나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신분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주시면 자세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무료방문견적상담과 무료설치까지 해드리니 부담없이 연락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