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맞춤커튼 전문점 우장홈패션입니다.

이제 여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있습니다. 여름이면 아무래도 더위가 기승이에요. 바로 높은 온도때문이죠. 안그래도 코로나 때문에 외출이 힘든데 더운 여름에 집이 더우면 더 힘들거에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더운여름에 햇빛을 막는 커튼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가산동커튼 고를때 햇빛을 막는 커튼이 뭐가 있는지 어떤 방법으로 효과적으로 열기를 차단하는지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지금 포스팅 초반에 보이는 커튼을 보시면 상당히 멋스럽죠? 이건 케미칼커튼이라고 합니다. 상당히 고가의 커튼이에요. 이런건 디자인적으로나 인테리어효과는 좋지만 안타깝게도 햇빛을 막는 커튼으로써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런커튼도 햇빛을 막는 커튼과 조합을 한다면 충분히 멋도내고 기능성도 가져갈 수 있습니다.

 

 

비록 햇빛을 막는 커튼자체로는 어울리지 않지만 고급케미칼커튼의 멋을 느껴보세요. 속커튼과 겉커튼의 조합으로 얼마든지 멋있게 연출할 수 있거든요. 가산동커튼을 고를때 햇빛을 막는 커튼으로는 뭘 어떻게 해야할지 어디가 뭐가 적합한곳인지 또 커튼이 아닌 블라인드로는 어떻게해야 하는지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햇빛때문에 커튼을 사용해보면 이게 확실히 효과가 있는지 없는지 애매하게 느껴지기도 하고 다른종류를 몰라서 그냥 쓰고있기도 했어요. 큰 불편이 없었는데 이사를 가면서 달아놨던 커튼이 이상하게 전보다 약한거같고 방도 더 더운거같고 그러는 분이 분명 있을거에요. 그런 이유를 찾아보자면 바로 창문의 위치가 바뀌게 되는 경우에요. 햇빛이 더 많이 들어오는곳으로 변화가 생기면 그런 현상을 느끼게 되거든요. 

 

 

원래 내 방이 북향이었다면 햇빛이 별로 들어오지 않기 때문에 아무커튼이나 쳐놔도 별로 덥지 않았고 눈이 많이 부시지도 않았을거에요. 하지만 내 방 창문이 동쪽에 있다면 아침에 눈도 부시고 햇빛때문에 여름엔 더 더울거구요. 저도 방이 서향이기 때문에 여름에 제대로 햇빛을 막지 않으면 힘든걸 알거든요.

이런 불편함을 해결하지 않고 계시는분도 아마 계실거에요. 뭘 해야할지 모르는 경우도 있을것이고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 못한 분들도 계실거구요. 하지만 간단하게 커튼이나 블라인드로 이런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으니 불편함을 안고 있을 필요가 없습니다.

 

 

가산동커튼을 햇빛을 잘 막는 커튼으로 고르려면 바로 암막원단으로 된 제품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암막제품으로는 커튼이나 블라인드 두가지 다 햇빛을 효과적으로 막을수 있어요. 햇빛으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는 위치는 가장 대표적으로 동향과 서향입니다. 동쪽과 서쪽의 특징에 대해서 먼저 알아볼게요. 가산동커튼고를때 집의 방향을 알면 이래저래 많은 도움이 됩니다. 

 

 

먼저 동쪽에 대해서 알아보자면 동쪽은 해가 뜨는 방향이라는건 아실거에요. 동쪽에서 해가 떠서 서쪽으로 해가 진다는 말을 잘 기억해둔다면 해가 어떻게 움직이는지 이해가 쉬울겁니다. 동쪽에서 해가 먼저 뜨다보니 창문이 동쪽인 집은 오전에 가장 먼저 밝은곳이 됩니다. 그래서 아침에 햇빛에 민감한 분들은 햇빛때문에 잠을 중간에 깰수 있거든요. 그래서 숙면을 위해 빛을 막을 암막제품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여름에는 햇빛이 바로 들어오기 때문에 오전부터 더울수 있기 때문에 암막으로 열기까지 차단할 필요가 있는 방향입니다.

 

 

동쪽의 특징은 이렇듯 햇빛이 오전에 깊이 들어오기 때문에 여름에는 덥고 겨울에는 따듯합니다. 계절에 따라서 장단점이 바뀌기도 하는 편이에요. 햇빛이 있는 집은 장단점이 분명 존재하지만 햇빛이 없다면 또 그것이 큰 단점이기도 해요. 적당히 햇빛이 들어오는 집이 좋다는건 살아보면 알죠. 여러가지 장점이 더 큰 햇빛을 단점을 보완해서 사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고 그걸 할 수 있는것이 바로 암막제품입니다.

 

 

그리고 서향집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서향집은 동향집과 환경 자체는 비슷하다고 할 수 있어요. 동향집이 오전에 해가 뜬다면 서향집은 오후에 해가 떠있는 방향입니다. 그래서 안그래도 가장 더운 오후시간에 햇빛이 더 들어오니 다른방향보다 더 더운집이 서향집이에요. 가산동커튼을 고를때 서향집이라면 이것저것 재지 말고 그냥 암막커튼이나 암막블라인드로 하는걸 추천드려요. 그래야 햇빛에 의한 불편함을 받지 않기 때문이에요.

 

 

동쪽과 서쪽에 대해서 알아봤으니 남은 방향인 남쪽과 북쪽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남쪽방향은 동쪽에서 서쪽으로 가는 중간지점이라고 볼 수 있어서 해가 머물지 않고 계속 이동하는곳이 남쪽입니다. 그래서 집의 방향에 따라 동남향이라던지 서남향이라던지 중간에 껴있으면 좀 더운곳이 될 수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동향과 서향보다는 여름에 더 덥지는 않아서 꼭 암막으로 해야할 필요는 없긴 해요. 

 

 

남향집은 4방향중에서 가장 수요가 많은 방향입니다. 단점보다는 장점이 더 많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집을 구할때도 매물이 항상 먼저 없어지는곳이기도 하구요. 커튼을 선택할때도 취향에 따라 고르기 좋기 때문에 남향집은 여러모로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북향집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북향집은 다른곳과 다르게 햇빛이 안들어오는것이 특징이에요. 그래서 햇빛이 들어오지 않는것이 장점이자 단점이라고 할수있습니다. 사실 여러가지 부분으로 봤을때 햇빛이 들어오지 않는것이 여러모로 단점이 될수있거든요. 하지만 개인의 생활패턴이나 환경에 따라서 햇빛이 들어오지 않는게 장점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그런점을 잘 생각해서 커튼을 하면 됩니다.

 

 

가산동커튼을 고를때 이렇게 방향의 특징과 장단점을 알면 어떤제품을 해야할지 도움이 됩니다. 이건 집을 이사갈때도 도움이 되는 지식이니 잘 알아두고 실생활에 잘 응용하면 햇빛을 잘 이용해서 살 수 있어요. 암막커튼은 이렇게 여름에도 필요한 커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름뿐 아니라 겨울에도 암막커튼이 필요하거든요.

 

 

암막커튼은 원단이 두툼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바람을 잘 막아줄수 있습니다. 그래서 겨울에 웃풍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고 단열효과까지 볼 수 있어요. 블라인드제품은 제품 구조상 방풍방한효과가 없습니다. 그래서 겨울에 추위까지 대비하기 위해서는 커튼으로 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한겹보다는 이중커튼으로 하면 인테리어효과도 더 좋고 기능성도 강화가 되니 여러모로 이중커튼을 하면 좋습니다. 이중으로 하게 되면 4계절 쓸수있는 커튼이 되거든요. 

 

 

가산동커튼을 고르실때 어디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시겠다면 우장홈패션에 문의주세요. 맞춤커튼 전문점에서 해드리는게 뭐가 다른지 보여드리겠습니다. 우장홈패션은 맞춤커튼이지만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님들께 제공해드리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우장홈패션의 시스템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두었습니다. 가격적인 부담은 버리시고 우장홈패션에 맡겨주시면 최선을 다해서 해드리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