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맞춤커튼 전문점 우장홈패션입니다.

이번에 오류동커튼 시공을 한곳은 오래된아파트입니다. 오래된 아파트지만 고객님께서 새로 이사오시면서 도배를 싹 하고 들어오셨기 때문에 오래된 티가 많이 나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인테리어 자체가 옛날 스타일이라 아무래도 오래된집이라는 틀을 가리지는 못해요. 그래도 새로 이사를 왔으니 커튼으로 집을 꾸며보기 위해서 우장홈패션에 문의를 주셨습니다.

 

 

오류동커튼고를때 가장 먼저 보는곳이 보통은 거실입니다. 왜냐면 집의 중심이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거실을 보기전에 먼저 안방을 살펴볼게요. 아무래도 거실다음으로 중요한곳일수도 있고 거실보다 중요한곳일수도 있는곳이거든요. 안방을 고르는 기준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수면을 취해야 하는곳이고 또 고객님들에 따라서 특별한 공간이 될수도 있으니까요. 이곳은 빛이 많이 들어와서 암막커튼으로 해달라고 하셨습니다. 아무래도 햇빛이 많이 들어오면 잠을 잘 자다가 빛에 깰수도 있으니 햇빛을 가려주는게 좋거든요. 

 

 

암막커튼을 치고 불을 꺼보면 빛을 이정도로 가려줍니다. 암막률이 100%는 아니기 때문에 완벽한 차단은 안되지만 아주아주 민감한분이 아니라면 이정도로도 충분한 암막효과를 볼 수 있어요. 이걸 완전하게 어둡게 하려면 두겹으로 제작하거나 100%암막원단을 사용하면 됩니다.

다만 100%암막원단은 조금 뻣뻣한 느낌이 있기 때문에 커튼의 멋을 중요시하면 취향에 따라 안좋을수도 있습니다. 햇빛을 완전히 차단하게 되면 얻을수 있는 효과는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암막커튼의 효과는 나중에 얘기해보기로 하고 거실커튼을 한번 보겠습니다.

 

 

이곳의 거실커튼은 답답함없이 화사한 분위기를 내기 위해서 속지커튼용으로 이중으로 배치를 했습니다. 화이트쉬폰으로 속지를 하고 겉커튼은 나비자수와 핑크색무지로 배색을 넣어서 밝은 느낌을 연출했습니다. 벽의 붉은색과 비슷한 배치를 핑크무지로 했고 주색은 화이트로 해서 화사함을 돋보이게 해드렸어요.

 

 

어두운 집일수록 커튼이 밝아야 하는데 햇빛이 들어오지 않는곳이라면 더욱 그렇죠. 하지만 밝아도 화사하게 유지하고싶은 고객님도 계시고 각자의 취향이 있기 때문에 그런 부분을 잘 캐치해서 커튼을 선택해야합니다. 집의 방향에 따라서도 어떤 커튼을 해야하는지 잘 봐야하구요. 어떻게 해야할지 모른다면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서 결정해보면 되겠죠? 그래도 혼자서 고르는 방법도 알아두면 좋습니다.

 

 

혼자고르는 방법은 집의 방향과 관계가 있어요. 집의 방향에 따라 어떤커튼을 해야하는지 어느정도 정보가 나오기 때문입니다. 집의 방향은 크게 동서남북으로 볼수 있어요. 각 방향마다 특징이 있는데 그 특징에 따라서 취향과 맞춰 커튼을 고르면 됩니다. 먼저 동쪽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이 정보를 알아두면 집을 고르는데도 큰 도움이 되거든요. 

 

 

동쪽의 가장큰 특징은 햇빛이 오전에 들어오는점입니다. 상당히 깊이 들어오므로 여름에는 덥고 겨울에는 따듯한점이 특징입니다. 햇빛이 오전에 많이 들어오니 이 특징에 맞게 커튼을 고르시면 됩니다. 아침잠을 햇빛때문에 설치기 싫다면 암막커튼을 하면 되듯이 개인의 취향에 맞게 골라보세요.

서쪽의 특징은 동쪽과 비슷하지만 시간대가 오후라는 점입니다. 서향은 동향과 다르게 가장 햇빛이 뜨거울때 집으로 들어오기 때문에 여름을 대비해서 암막커튼이나 암막블라인드로 열기차단을 해주는게 가장 좋습니다. 고민하지 말고 서향은 암막으로 하는게 좋으니 꼭 이점을 참고하세요.

 

 

남쪽의 특징은 해가 동쪽에서 서쪽으로 넘어가는곳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햇빛이 적당히 들어오다가 지나가는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햇빛때문에 단점이 있는부분은 적고 장점만 취하는곳이 바로 남향입니다. 남향은 장점이 많은 방향이기 때문에 많은분들이 선호하는 곳이라 같은 아파트나 빌라라고 해도 가격이 더 비싸기도 합니다. 남향은 취향에 맞는 커튼이나 블라인드로 골라도 괜찮은 방향입니다.

마지막으로 북쪽의 가장 큰 특징은 햇빛이 들어오지 않는점입니다. 장점이자 단점이 햇빛이 들어오지 않는것이에요. 그로인한 특징을 잘 생각해서 본인의 취향에 맞게 커튼이나 블라인드를 고르면 됩니다. 북향도 커튼에 대해서 고르는데 큰 제약은 없는 방향입니다. 

 

 

이렇게 4방향에 대한 특징을 알고 있으면 커튼이나 블라인드 또는 집을 고를때도 큰 도움이 되는 지식이라고 할 수 있어요. 위의 특징을 다 파악해서 제품을 고를수 있겠지만 방향의 특징을 무시하는게 하나 있습니다. 바로 추위인데요.

집이 우풍이 있어서 춥다면 무조건 바람을 막을수 있는 커튼제품으로 하는게 좋습니다. 위의 사진을 보면 햇빛이 많이 들어오지 않죠. 만약에 여기가 햇빛이 많이 들어오는 곳이라면 일반콤비블라인드로는 약합니다. 하지만 햇빛이 많이 안들어오면 시야차단을 위한 용도로써 일반 블라인드로 충분합니다.

 

 

작은방에도 어둡지 않은 느낌을 내기 위해 거실처럼 속커튼과 자수커튼으로 이중커튼을 했습니다. 집이 햇빛이 많이 들어오지 않아서 전체적으로 어두운 집이기 때문에 오류동커튼으로는 밝은 느낌을 연출하려고 했습니다. 이렇게 이중으로 해도 괜찮고 깔끔하게 무지로된 쉬폰원단으로만 해도 우아한느낌을 내기에 충분합니다.

 

 

오류동커튼전문점 우장홈패션에서는 고객님들께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를 하기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맞춤커튼이라고 하면 비싸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인터넷으로 구매해서 자가설치를 하는 분들도 굉장히 많거든요. 하지만 해보고 나면 맞지않는 사이즈와 쉽지 않은 설치 그리고 이쁘게 하려고 하면 생각보다 돈이 적게 들지도 않습니다.

전문가에게 맡겨서 마음에 드는 커튼을 하는게 더 좋은건 당연하지만 비용문제가 부담이신 분들은 우장홈패션의 시스템에 대해서 한번 읽어보시고 판단해주세요. 아래 사진을 누르면 우장홈패션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드릴수 있는 시스템에 대해서 설명을 해두었습니다. 오류동커튼 문의는 우장홈패션에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드리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