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맞춤커튼 전문점 우장홈패션입니다.

요즘 전세를 구하기 어렵다는 뉴스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부동산대책이 그런 현상을 만들어낸것인데요. 집값이 이렇게 많이 오르고 있는데 과연 집값이 잡힐지 의문이에요. 한번 오른건 쉽게 떨어지지 않거든요. 과연 정부에서 의도한대로 흘러갈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할거같아요.

현재로써는 물량이 부족하고 가격은 올라가는 상황이기에 패닉바잉이라는 말과 영끌이라는 말도 생겨났어요. 더 오르면 사기가 힘들어지니 영혼까지 끌어모아서 산다는 말인데요. 이걸 하지 말라는 얘기도 있고 지금이 아니면 더 올라서 마지막기회라는 얘기도 있는데 이건 시간이 지나봐야 알거같아요. 정말 2020년은 코로나에 태풍에 부동산에 피로감이 누적되는 해가 아닌가 싶어요. 이 모든것이 시간이 해결해주겠지만 빨리 해결되었으면 좋겠어요.

 

 

이제 아파트를 구매하는건 일반적인 소득으로는 너무 힘든 일이 되어버렸어요. 그래서 전세가 많은데 이 전세마저도 비싸니 빌라나 오피스텔로 눈을 돌리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고 실제로도 빌라로 들어가시는 고객님들의 문의가 많습니다. 요즘은 대형빌라보다도 소형빌라가 많이 신축으로 지어지고 있는데 아무래도 땅값상승, 인건비상승, 자재값상승등의 요인으로 가격이 많이 비싸졌어요. 오래된 빌라를 찾는게 더 큰평수를 찾기 유리합니다. 

 하지만 보통은 비싸도 오래되지 않은 집을 찾는분들이 더 많은거 같습니다. 매매일경우에는 어느쪽에 가치관을 두냐에 따라 다른거같고 전세는 아무래도 오래되지 않은 집을 확실히 더 선호하는거 같습니다. 우장홈패션에서도 빌라커튼을 많이 했습니다. 확실히 오래된 빌라보다는 지어진지 오래되지 않은 빌라에서 연락이 많이 왔어요.

마곡동커튼 가양동버티칼 염창동롤스크린 등촌동블라인드 전문점

 

 

크기의 다양성이 물론 있어야 하겠지만 요즘 땅값이 엄청 비싼지 아주 큰 평수가 나오지는 않더라구요. 보통 30제곱미터에서 40제곱미터 사이가 가장 많습니다. 이정도의 크기면 방2개 크면 방3개가 나오지만 실제 방의 크기가 그리 크지는 않고 옷방정도 할 크기라고 보면 됩니다. 주로 이런 구조의 빌라는 거실커튼에 방은 블라인드를 대부분 합니다. 

거실의 길이가 3-3.6m 정도가 아주 많았어요. 거실은 아무래도 집을 들어왔을때 가장 먼저 보이면서 집의 분위기를 어느정도 좌우하는 공간이기 때문에 블라인드보다는 커튼을 많이 하십니다. 블라인드도 충분히 인테리어효과를 낼 수 있긴 하지만 커튼이 채워주는 아늑함과 우아함은 블라인드와는 다른 멋이거든요. 

 

 

그리고 커튼을 많이 하는 이유를 하나 더 꼽자면 커튼이 주는 기능성이 블라인드에 비해서 우수합니다. 물론 블라인드도 그 용도에 맞는 기능성이 있고 환경에 따라 블라인드로도 충분한 곳이 있지만 커튼은 다방면에서 기능성이 있기 때문이에요. 물론 취향에 따라 블라인드를 해도 좋지만 취향이전에 환경도 살펴봐야 하는것이 바로 커튼설치의 기본입니다.

마곡동커튼 가양동버티칼 염창동롤스크린 등촌동블라인드 

요즘은 집과 집의 거리가 상당히 가까워졌어요. 그래서인지 창문밖을 보면 건너편의 집안이 훤히 보일때가 있습니다. 물론 요즘은 커튼이나 블라인드때문에 보이지 않지만 간혹 그런거 없이 지내는 분들도 계시거든요. 그러면 보는사람도 신경쓰이고 보이는 사람도 신경이 쓰이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현대시대에 필수로 있어야 하는것이 바로 사생활보호입니다. 이 사생활보호를 위해서 커튼이나 블라인드를 하게 되는것이에요. 두제품이 가장 기본적인 기능성으로 이 부분을 채워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시야차단을 통해서 사생활보호가 꼭 필요한 요즘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이렇게 사생활보호를 위해 커튼이나 블라인드를 치면 햇빛의 눈부심도 같이 막아줄 수 있습니다. 텔레비전 화면이 햇빛에 비쳐서 흐릿하게 잘 안보이는 집이 있을거에요. 그런집은 햇빛으로 인한 불편함이 약간 있는곳이기 때문에 커튼이나 블라인드를 해줌으로써 그런 불편함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햇빛이 아주 적당히 들어오는 집을 설명했습니다. 햇빛이 들어오지만 집의 방향에 따라서 일조량이 또 많이 다르거든요. 일조량 자체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햇빛이 집안으로 들어오냐에 따라 제품선택이 또 달라집니다. 이젠 집의 방향을 예를 들어서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동서남북을 크게 나눠보겠습니다.

마곡동커튼 가양동버티칼 염창동롤스크린 등촌동블라인드 전문점 우장홈패션

먼저 동향집에 대한 설명입니다. 동향집의 가장큰 특징은 오전에 해가 집안으로 들어오는점입니다. 동쪽에서 해가 뜨는건 잘 아실거에요. 그래서 4방향중에 가장 먼저 밝아지는 집이기도 합니다. 오전내내 해가 떠있기 때문에 아침에 가장 밝지만 여름에는 덥고 겨울에는 따듯합니다. 동향집의 경우 햇빛이 집안 상당히 깊숙히 들어오기 때문에 여름에는 아침부터 더위를 좀 느낄 수 있어요. 

하지만 오전에 가족들이 모두 나가는 환경이라면 햇빛을 아주 완벽하게 막을 필요까지는 없습니다. 오후가 되면 해가 이동하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오전에 생활을 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취향에 맞게 햇빛을 완벽히 가리거나 약간만 가리거나 하면 됩니다. 완벽히 가리기 위해서는 암막제품을 사용하면 되고 어느정도 밝은 느낌이 좋으면 일반제품을 사용하면 됩니다.

 

 

다음으로는 서향집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서향집의 특징은 동향집과 비슷하지만 시간대가 오후라는 부분이에요. 아무래도 오후부터 해가 지기까지 햇빛이 들어오는것이 서향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서향집은 오후내내 여름에 덥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겨울에는 따듯합니다. 여기서 짚고 넘어가야 할건 바로 여름입니다. 오후내내 햇빛이 정면으로 들어오기 때문에 여름에 굉장히 더운곳이 바로 서향입니다.

그래서 겨울엔 난방이 필요하듯 여름엔 냉방이 필요하겠죠? 하지만 서향은 햇빛이 너무 강하게 들어오기 때문에 에어컨을 켜도 집이 금방 시원해지지 않고 온도가 금방 잡히질 않습니다. 그래서 햇빛을 완벽히 막아주는게 중요하거든요. 그래서 햇빛의 열기를 완벽히 차단하는 암막커튼이나 암막블라인드를 추천드립니다. 사실 서향은 추천의 범위가 아닌 꼭 암막을 해야하는 범위라고 당부를 드리고 싶습니다. 그만큼 햇빛때문에 고생하는 분들이 많아서 암막으로 재구매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셨거든요.

 

 

다음으로는 남향집에 대해서 얘기해보겠습니다. 남향집은 많은 분들이 아시듯 가장 선호하는 방향입니다. 그 이유는 햇빛이 동쪽에서 서쪽으로 넘어가는 위치에 있는데 햇빛의 장점은 다 누리고 단점은 별로 없는 방향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집을 구할때 남향집이 가장먼저 팔리는 편이기도 해요. 햇빛이 지나가는 위치에 있기 때문에 집중적으로 덥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이건 집의 환경마다 조금 달라진순 있는 부분이긴 해요.

남향집은 커튼이나 블라인드를 고르는데 있어서 아주 큰 제약이 없습니다. 마음에 드는 제품을 고르시면 되는 방향이에요. 그런경우는 많이 없지만 거실이 굉장히 넓은데 정남향이라면 서향처럼 집이 덥겠죠? 이런곳은 암막을 해주는것이 좋겠습니다. 하지만 이런경우가 아니라면 일반제품으로 해도 충분합니다.

마곡동커튼 가양동버티칼 염창동롤스크린 등촌동블라인드

 

 

마지막으로 북향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북향의 가장큰 장점이자 단점은 햇빛이 안들어오는것입니다. 이게 북향의 특징이기도 하구요. 햇빛이 들어오지 않기 때문에 일단 다른세방향처럼 햇빛을 차단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런 특징때문에 집이 좀 어두운 편이기도 하구요. 여름엔 덜덥고 겨울엔 좀 쌀쌀한 특징이 있겠죠? 

북향은 햇빛이 들어오지 않기 때문에 그에 맞게 본인의 취향대로 환경대로 하면 됩니다. 집이 어두운편이기 때문에 밝은 색상으로 하는게 집이 덜 어두워요. 그리고 숙면을 취하기 위해서 암막으로 하는 경우는 있습니다. 아무리 해가 안들어와도 해가뜨면 밝아지긴 하니까요. 

 

 

이 네가지 방향의 특징을 잘 알아두면 집을 고를때도 도움이 되고 자신의 취향에 맞는 제품을 하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위의 모든 환경적인 요인을 무시하는것이 있으니 그건 바로 추위입니다. 집에 우풍이 있어서 춥다면 일단 블라인드 제품은 배제하셔야 해요.

커튼에는 방풍방한효과가 있지만 블라인드에는 추위를 막을수있는 기능성이 없거든요. 그래서 집이 춥다면 꼭 커튼으로 하시길 바랍니다. 춥지 않다면 위에 적은 방향에 따른 특징을 보고 결정하시면 되구요. 

 

 

마곡동커튼 가양동버티칼 염창동롤스크린 등촌동블라인드 전문점 우장홈패션에서는 고객님들께서 제품을 고르실때 어떤 부분을 가장 많이 생각하실지 고민해봤습니다. 아무래도 위에 얘기한것처럼 기능성, 디자인등을 보고 고르시겠지만 아무래도 맞춤이라고 하면 비용적인 측면에서 많이 비싸지 않을까 고민을 하실거라고 생각해요.

저도 마찬가지로 다른 상품을 구매할때 고민하는것과 같은 이치죠. 그래서 우장홈패션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해드리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장홈패션의 시스템을 아래 사진을 클릭하시면 자세히 설명해놨어요. 어떻게 고객님들께 합리적으로 제품을 제공해드릴 수 있는지 또 업체를 고르실때 어떤 기준으로 하셔야 할지 자세히 포스팅해뒀습니다. 읽어보시고 판단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무료방문견적상담부터 무료설치까지 비용부담은 내려두시고 우장홈패션에 문의주세요. 친절하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마곡동커튼 가양동버티칼 염창동롤스크린 등촌동블라인드 전문점 우장홈패션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