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맞춤커튼전문점 우장홈패션입니다.

이제 가을이 오면 슬슬 이사철이 다가오는데 요즘 부동산시장이 상당히 혼란스러운거 다들 아실거에요. 전세를 구해야 하는데 전세물건이 없어서 고민이라고들 하더라구요. 그런데 이 모든것들이 아파트로 집중이 되어있는데 아파트전세가 매물이 없거나 비싸서 못들어가시는 분들은 아마 빌라쪽으로 눈을 돌리시는 분들도 많을거라 생각이 됩니다.

요즘 서울의 빌라도 생각보다 가격이 만만치 않아요. 30~40제곱미터의 소형빌라도 이미 2억이 훨씬 넘어가는 가격이 형성되었거든요. 물론 동네마다 다르긴 하겠지만 말이죠. 오피스텔의 가격도 점차 올라가는 상황입니다. 이러다가는 작은 오피스텔조차 내 집으로 만들기 어려운 시대가 오는게 아닌가 걱정이 됩니다. 전문가들은 곧 부동산이 떨어질거라고 얘기하지만 사실 서울은 항상 수요가 넘치기 때문에 안떨어질거 같아요.

물론 아주 고가의 아파트는 말도안되게 올랐기때문에 어느정도 떨어질수도 있다고 보지만 그런건 서민과는 상관이 없는 매물이라고 생각하고 그런데서 오르면 덩달아 아래쪽의 빌라나 오피스텔도 덩달아 오르기 때문에 서민이 체감하기에 계속 오르는게 사실입니다. 호가되는것과 매매가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떨어지길 기대하지만 빨리 안정화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사를 가게되면 아무래도 커튼이나 블라인드 종류를 창문에 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쓰던게 있어도 사이즈가 안맞거나 오래되서 교체를 해야하는 경우가 있고 새로 이사를 하면서 새 살림을 차리는 경우도 있어요. 어떤 상황이든지간에 요즘은 시야차단을 위해서 롤스크린이나 커튼, 블라인드를 해야 사생활보호가 됩니다.

블라인드만 하더라도 상당히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롤스크린, 콤비블라인드, 우드블라인드, 허니콤, 버티칼, 밴드쉐이드 등등 블라인드 샘플책을 보면 정말 무겁고 종류도 많습니다. 하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롤스크린블라인드에 대한 장점과 단점을 얘기해보겠습니다.

롤스크린의 종류를 알아보면 롤스크린의 종류도 꽤나 다양하게 있습니다. 레이저롤스크린, 썬스크린, 암막롤스크린, 실사롤스크린 등등 일일히 알아보자면 꽤 많은 내용이 필요할거에요. 기능적인 부분도 물론 다르지만 오늘의 포스팅에서는 가장 많이 쓰이는 일반 롤스크린블라인드의 장점과 단점을 알아볼거에요.

 

 

먼저 시공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롤스크린블라인드는 제품자체가 통으로 만들어진 원단입니다. 그래서 통으로 가리는데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일단 롤스크린의 기능성에 대해서 먼저 알아볼까요? 요즘은 아무래도 집과 집의 거리가 가깝기 때문에 주변에 집이 있는곳이 아니면 보통은 서로의 집안이 잘 보입니다. 특히 빌라나 오피스텔 아파트단지가 그런 편이에요.

그래서 필요한 기능이 시야차단기능입니다. 모든 블라인드종류와 커튼의 기본적인 기능성이라고 봐야겠죠. 이 시야차단을 통해서 사생활보호가 됩니다. 1차적인 기능성이지만 이 기능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블라인드나 커튼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기능이 없다면 블라인드를 하는 가장 큰 이유가 사라지는거라고 할 수 있어요.

 

 

 

그리고 햇빛을 약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눈부심정도를 완화해주는 기능입니다. 집 거실에서 티비를 보거나 컴퓨터작업을 위해 모니터를 보는데 햇빛이 들어오면 화면이 잘 안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걸 많이 완화시켜주는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두가지 기능이지만 롤스크린블라인드의 핵심기능이라고도 할 수 있겠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인테리어효과가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가리는것도 중요하지만 허전한 창을 롤스크린블라인드로 채워서 깔끔한 디자인으로 마무리 하는 부분이라고 볼 수 있어요.

그럼 롤스크린블라인드의 기능성에 대해 알아봤으니 장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보기와 같이 시야, 통풍조절이 위로 올리고 내리는 단순한 조작뿐이 안됩니다. 이 부분은 장점이자 단점으로 볼수 있습니다. 환경이나 취향에 따라서 달라지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어요. 다른 제품은 시야통풍 조절이 용이한거에 비하면 단점으로 보기 쉬운 제품입니다.

그리고 일반롤스크린은 가운데는 딱 막혀있지만 양쪽밖으로 빛이 새는 특징이 있습니다. 아주 큰 단점은 아니지만 완벽하게 주변을 막고싶다면 단점으로 보일 수 있어요. 그리고 일반제품의 원단 특징상 햇빛차단이 어느정도 눈부심방지가 되지만 햇빛의 뜨거운 열기를 막기는 힘듭니다. 일반 원단은 말그대로 일반적인 기능성밖에 수행을 할 수 없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암막롤스크린으로 바꾼다면 단점으로 보였던 부분이 장점이 되기도 합니다. 암막제품으로 하게 되면 열기차단이 훨씬 효과적입니다. 콤비블라인드나 다른 블라인드는 암막을 하더라도 중간중간 구조상 빛샘이 있는데 롤스크린블라인드는 통으로 되어있어서 빛샘이 다른 제품보다 덜합니다. 

그리고 다른 제품들에 비해서 가격이 저렴한 편이라 가격부담이 덜한것도 장점이라면 장점일수 있습니다. 롤스크린블라인드는 개인의 취향과 환경에 비해서 다를수 있지만 가장 기본적인 제품이기 때문에 가장 심플하기도 합니다. 단순한 디자인이기 때문에 다른 블라인드 제품에 비해서 인테리어효과로 멋을 부리기는 조금 약한느낌도 있구요. 다른 블라인드 제품한가지를 예를 들어서 비교해볼게요.

 

 

위 제품은 콤비블라인드입니다. 콤비블라인드는 롤스크린과 비교했을때 여러가지로 장점이 있습니다.  일단 구조가

원단 망 원단 망 원단 

이런식으로 두겹으로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그래서 조절을 하면 열리기도 하고 닫히기도 하죠. 시야조절과 통풍,환기 조절이 롤스크린보다는 자유로운편입니다. 그리고 두겹이기 때문에 조금 더 두께감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대신 암막제품일경우 위에서도 얘기했지만 구조상 이렇게 빛이 새는것이 콤비블라인드의 단점입니다. 롤스크린은 한장짜리이기 때문에 중간중간이 빛이 새지 않습니다. 이런 장단점을 본인의 취향이나 환경에 고려해서 구매를 하시면 좋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콤비블라인드는 위 사진처럼 열리는 범위가 꽤 넓어서 통으로 쳐야하는 롤스크린블라인드보다는 개방감이라던가 디자인측면에서도 많은 분들이 더 선호하는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인테리어효과가 롤스크린블라인드보다 좀 더 좋은 느낌을 줍니다.  

판매가 되는 제품종류를 얘기해드리자면 사무실같은 경우는 롤스크린과 콤비블라인드의 비율이 엇비슷한 느낌인데 가정집에서는 콤비블라인드의 판매율이 월등히 높습니다. 그만큼 집에서 보이는 인테리어효과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이렇듯 먼저 롤스크린블라인드의 장단점과 기능성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콤비블라인드도 비교해보면서 설명을 해봤는데요. 이정도 특징만 파악해도 어떤 제품을 구입해서 사용할지 감을 잡으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커튼이나 블라인드제품에 대해서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아래 사진을 눌러보시면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어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