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커튼 전문점 우장홈패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쉐어하우스에 설치한 커튼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쉐어하우스란 옛날로 치면 하숙집같은 개념이라고 보면 되겠죠? 여러사람들이 방값을 나눠내면서 공동으로 생활하는 공간이라고 할 수 있어요. 아무래도 요즘 집값도 비싸고 특히 학생일때는 월세내는것도 상당히 부담이 되기 때문에 이런 쉐어하우스같은 공간이 생긴게 아닐까 합니다.

대학가 근처에는 아직도 하숙집같은곳이 있긴 하지만 요즘은 대학교에서 기숙사를 운영하기도 하기에 하숙집이라는 단어가 많이 쓰이지 않는 느낌이에요. 리빙텔이라든가 고시원같은곳도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기에 요즘의 거주공간은 딱 어떤것이 많이 이용이된다고 보기가 어려운거 같아요.

형편에 따라서도 많이 다르고 위치에 따라서도 많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어쨋든 이런 쉐어하우스를 이용하는 분들은 학생이나 나이대가 젊은 분들이 많은데 경험삼아서 여러사람들과 살아보는 재미도 있을거 같습니다. 그래도 같이 쓰는만큼 사생활이 보호가 되야하는 측면이 있기에 침대마다 커튼을 해야한다고 문의가 와서 작업을 했습니다.

 

 

쉐어하우스커튼은 사진을 보는거처럼 이층침대가 있는 구조이고 위층과 아래층이 각각 분리된 공간이기 때문에 위아래로 다 커튼을 해줘야 합니다. 위쪽은 사생활보호를 위해서 틈이 보이지 않게 기장을 아래쪽까지 넉넉하게 작업을 했습니다. 이렇게 만들면 아래쪽에 있는 사람도 빛이 덜 들어오기 때문에 장점이 있습니다. 겨울엔 찬바람도 더 잘 막을 수 있겠죠?

 

 

우장홈패션에서는 쉐어하우스커튼이든 일반 가정집커튼이든 사진처럼 주름커튼으로 제작을 많이 해드립니다. 간혹 민자커튼으로 해달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가격을 합리적으로 해드리기 때문에 기왕이면 디자인적으로나 기능적으로나 좋은 주름커튼을 해드립니다.

주름커튼으로 해야 보기도 좋고 우장홈패션에서도 더 이쁘고 좋은 커튼을 해드리는게 마음이 편하더라구요. 그래서 주름커튼일지라도 많이 비싸지 않고 좋은 가격으로 견적을 내드립니다. 민자커튼은 하고나면 아무래도 쫙 폈을때 모양이 안나와서 덜 이쁘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주름이 없기 때문에 두께감도 약합니다.

 

 

아래쪽 침대에 쉐어하우스커튼을 하는데 레일이 겨우 사다리 안으로 들어갈 공간이 있어서 커튼을 칠 수 있었습니다.  혹여 안될수도 있겠지만 설치전에 미리 구조를 파악했기에 작업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색상은 무난하게 연한그레이 암막커튼으로 했습니다. 

암막커튼으로 한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어요. 일단 사생활보호를 위해서 비치지 않는 기능이 필요했고 잠을 충분히 잘 잘수 있게 빛을 차단할 수 있는 기능도 필요합니다. 그리고 암막커튼은 두께감이 있어서 아주 약간이지만 방음효과도 조금 있거든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어찌보면 가장 중요할수있는 방풍방한효과입니다. 겨울철에 특히 추운집이 있는데 난방이 잘 되면 문제가 없지만 우풍이 있는 집이 있을수 있거든요. 그렇지 않다고 해도 겨울엔 찬바람이 느껴지기 마련인데 암막원단은 어느정도의 보온효과도 있기 때문에 아주 좋은 원단입니다.

 

 

그만큼 요즘 인기가 많은 원단이기도 하거든요. 쉐어하우스커튼으로는 암막커튼만한 기능성을 가진 다른 원단은 없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위쪽 커튼을 길게함으로써 아래쪽 커튼 위쪽으로 들어올 바람도 막을수 있으니 여러모로 암막커튼의 쓰임새가 좋은 쉐어하우스커튼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곳을 설치할때는 아직 들어와서 사는 분들이 없어서 설치하는데 수월했습니다. 쉐어하우스 사장님께서도 한창 준비중이었기 때문에 설레는 마음이 있으셨을거 같아요. 우장홈패션에서도 설치를 하면서 여기 들어오실분들이 잘 사용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쉐어하우스커튼을 한 곳은 두군데였습니다. 방 하나당 4명이 거주하는 쉐어하우스였어요. 저는 이런곳에서 생활을 해본적은 없고 지인들과 같이 살아본적은 있는데 아무래도 느낌은 많이 다르겠죠? 단체로 같이 생활하는게 재미도 있지만 또 개인적인 공간을 원할때도 있기 때문에 커튼으로라도 개인공간을 만들어주는게 가장 중요한곳이 아닐까 생각해요.

 

 

무사히(?) 시공을 끝내고 나왔습니다. 이곳에서 꿈을 키울분들을 생각하며 나름대로 레일도 단단하게 설치한 기억이 또 나네요. 부디 암막커튼이 제 역할을 해주길 바라며 쉐어하우스커튼 시공에 대한 포스팅은 이만 마치겠습니다. 커튼, 블라인드 문의는 우장홈패션에 주시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사진을 클릭해보시면 도움이 되는 설명을 포스팅해봤습니다. 한번 보시고 나면 커튼문의를 하는데 수월하실거라 생각합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