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맞춤커튼전문점 우장홈패션입니다.

요즘 코로나가 더 확산이 되면서 서울에도 이젠 비상이 걸린 모습입니다. 이태원사건 이후로 이렇게 갑자기 번지게 되니 불안감이 더 커지고 있습니다. 다른나라에 비하면 그래도 잘 대처하고 있긴 하지만 기간이 길어질수록 느슨해지는 느낌을 받지 않을수 없는데요. 이럴때일수록 더욱 더 개인방역에 신경써야된다고 생각이 드네요.

코로나와 부동산 대책이 같이 맞물리면서 이사철인데 이사를 하고싶어도 전세 매물이 많이 없고 전세가가 높아지기에 집을 구하는 분들께서 어려움이 많다고 합니다. 부동산 대책은 오히려 집값을 올리고 있으니 참 답답하기도 하네요. 그래도 계약이 끝나면 어쩔수 없이 새집을 구해야 하는데 정말 집을 구하는 분들은 매물이나 가격이나 마음이 답답할거같아요. 하루빨리 모든것들이 안정화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화곡동커튼을 알아보시는 분들은 빌라를 많이 알아보실거에요. 물론 아파트도 많이 있지만 최근의 동향은 신축빌라가 많이 지어지고 있고 오래된 빌라도 상당히 많은곳이 화곡동입니다. 아파트는 갈수록 가격이 고공행진을 해서 사실 자금여유가 어느정도 있는분들이 아니면 쉽게 구하기도 어렵고 가격부담이 상당합니다. 아마 그런분들중엔 이기회에 집을 살까 고민하시는 분들도 상당수 되실거 같아요.

주거환경의 개선이 빨리 되서 이런 걱정을 하지 않는 나라가 되었으면 합니다. 오래된 빌라와 신축빌라는 일단 크기에서 차이가 좀 있습니다. 요즘 지어지는 신축은 상당히 작은 사이즈의 집들이 많아요. 하지만 가격은 만만치 않죠. 그대신 오래된 빌라는 가격도 싸고 평수도 넓은곳이 꽤 있습니다. 새로 산다면 신축을 선호하는 분들도 있을거고 오래된빌라를 고쳐서 아예 오랫동안 주거목적으로 구매하시는 분들도 계실거에요.

 

 

뭐가 더 좋다고 말할 순 없지만 각각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화곡동커튼을 고를때도 오래된 집과 새집은 확실이 느낌을 다르게 가기 때문에 전문가의 조언이 필요한 부분이기도 하구요. 아무래도 고치지 않은 오래된빌라는 인테리어가 옛날식이기 때문에 그에 맞는 색감과 톤이 있습니다. 

그리고 오래된 창틀이나 베란다같은경우 가리기 위한 용도로도 많이 설치하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가리면서 인테리어효과를 가져가기 위한 부분이 크다고 할 수 있어요. 신축빌라같은 경우에는 아무래도 모든것이 깔끔하기 때문에 인테리어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한 용도로써 커튼이나 블라인드가 들어가게 됩니다.

 

 

아무래도 화곡동커튼이나 블라인드를 고를때 인테리어효과를 가장 먼저 생각하기도 하겠지만 집집마다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기능적인 측면으로 고르는 분들도 상당히 많으실겁니다. 가장 걱정하는 계절은 아무래도 여름과 겨울이에요. 여름엔 너무 덥고 겨울엔 너무 춥기 때문이에요.

아무래도 여름은 에어컨을 키면 왠만큼 더위가 해소 되기 때문에 겨울을 걱정하시는 분이 많다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여름도 방향에 따라 만만치 않은 불편함을 주는곳이 있기 때문에 커튼을 어디에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볼게요. 먼저 이런 집의 환경은 집의 방향에 따라 좌우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동쪽의 특징은 햇빛이 오전에 들어오는점입니다. 오전에 들어오는걸 크게 느끼지 않으실수도 있지만 정동향의 경우에는 햇빛이 집안 깊숙히 들어오기 때문에 여름에 상당한 열기를 오전부터 느낄수 있거든요. 그래서 일찍 일어나시는 분들은 오전부터 덥다고 할수 있어요. 하지만 반대로 겨울에는 따듯함을 느낄수 있습니다.

이런 장단점이 있기에 생활 환경에 따라서 다르다고 할 수 있어요. 만약 수면을 취하는 방이면 햇빛에 민감한 분은 햇빛을 가려줘야 하겠죠? 이런 햇빛을 막는 용도로는 암막재질이 아주 탁월한 효과를 줍니다. 동향의 특징을 이정도만 알아도 어떤걸 하는게 좋을지 감이 오실거에요.

 

 

그다음은 서쪽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서향집은 동향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대가 다른점이 완전히 다른점이 되버립니다. 서향은 오후내내 햇빛이 많이 들어오는 방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후에 햇빛이 많이 들어온다는건 한여름 땡볕이 집안으로 계속 들어온다는 것이에요. 그래서 서향집에서 살아보신 분들은 여름에 너무 힘들어서 이사를 갈때 다시 서향으로 안간다는 다짐을 많이 하십니다. 

한여름땡볕이 집안으로 계속 들어오면 에어컨을 틀어도 정말 더위가 쉽게 꺽이지 않거든요. 그래서 서향집은 완벽하게 햇빛을 차단하는걸 목표로 커튼을 해야합니다. 블라인드도 암막이 있기 때문에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커튼만큼 완벽하진 않거든요. 그래서 열기차단을 목적으로 꼭 암막커튼을 하기를 추천드리는곳이 서향집입니다.

 

 

그다음은 남쪽에 대한 특징입니다. 남쪽은 동쪽에서 서쪽으로 해가 넘어가는 방향에 있는 방향입니다. 그래서 오랜시간 한곳에 머무르지 않기 때문에 햇빛에 대한 불편함이 크진 않아요. 그래서 햇빛의 장점만 가져오는 방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넘어가는 동안 덥긴 하지만 서향만큼은 아니거든요. 그래서 남향집은 커튼을 하는데 있어서 자유로운편이라고 할 수 있어요.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방향이기도 해서 집을 구할때 남향집을 찾는게 쉽지 않기도 합니다. 그만큼 인기가 많기 때문에 매물이 적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집을 구할때 남향은 누구에게나 좋은 곳이라고 할 수 있겠죠?

 

 

마지막으로 북쪽입니다. 북향집은 앞에 말한 세방향과는 완전 다른 환경입니다. 동서남 세방향은 햇빛이 들어오는것에 대해서 얘기했는데 북쪽은 햇빛이 들어오지 않는게 가장 큰 특징입니다. 그래서 햇빛을 싫어하시는 분들이 가장 선호하는 방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북향은 햇빛을 싫어하거나 밤에 일하고 낮에 주무시는 분들이 선호하는 방향이기에 특정직업군이 좋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원하지 않게 들어가는 분들도 상당히 많겠죠? 햇빛이 안들어오는게 장점이자 단점이기 때문에 이부분 기억하시면 되고 북향집도 커튼을 고르는데 큰 제약은 없지만 북향은 어두운 느낌이 많기 때문에 밝은 느낌의 커튼을 해주는게 좋을수 있습니다.

 

 

화곡동커튼을 고를때 이렇게 방향에 대해서 알아둔다면 우리집에 어떤 커튼을 달아야 할지 쉽게 감이 올거에요. 하지만 방향의 특징에 대해서 알았지만 커튼이라고 다 같은 커튼이 아니고 블라인드도 각각의 기능성이 다르거든요. 그래서 블라인드와 커튼의 기능성에 대해서도 알아야 어떤 제품이 우리집에 맞을지 알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블라인드의 기능성에 대해서 얘기하자면 블라인드의 기본적인 기능성은 시야차단과 사생활보호, 햇빛차단, 눈부심방지 그리고 인테리어효과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기능은 일반적인 커튼도 같은 기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햇빛차단이나 눈부심방지는 아주 일부의 기능성만을 가지고 있다고 보시면 되요. 위에 얘기했던 동향이나 서향집의 경우 이런 일반적인 블라인드를 했을때는 하나마나한 효과를 거두기 때문입니다. 왜냐면 일반블라인드로는 암막효과가 없기 때문에 열기차단또한 효과적으로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암막제품이 필요한경우가 있는데 암막제품의 기능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암막제품은 말그대로 암막 즉 빛을 차단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숙면에 도움을 주고 여름철에 열기도 막아주기도 합니다. 이게 가능한 이유는 암막제품은 커튼이나 블라인드가 3중으로 짜여있어서 일반원단보다 두껍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모든 암막제품이 3중으로 짜여있지는 않습니다. 일부 이름만 암막이고 제역할을 하지 못하는 제품도 많으니까요. 이런 부분은 제품의 퀄리티가 확실히 차이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일부 싼 제품을 샀을때 이런경우가 일어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암막블라인드도 열기를 막고 빛을 차단해주지만 제품의 특성상 빛이 새는부분이 있습니다. 이런 제품의 특징은 빛에 민감한분들께는 항상 고지를 해서 불편함이 없도록 알려드리고 있어요. 완벽한 빛을 차단하고 싶으신 분들은 꼭 커튼으로 해야 합니다. 블라인드제품이 안좋아서가 아니라 구조적인 부분이기 때문에 어쩔수가 없거든요.

그래서 암막커튼을 하는분들이 많이 계시는데 커튼은 블라인드에는 없는 기능성도 가지고 있거든요. 그게 바로 뭐냐면 방풍,방한효과입니다. 이게 뭐냐면 한마디로 바람을 막아주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성이 빛을 발하는 계절은 바로 겨울이에요. 집이 추운집이 있거든요.

 

 

추운집은 꼭 커튼을 해야한다는걸 아실겁니다. 바로 이 추운 환경은 앞에 얘기했던 동서남북의 특징을 완전히 상쇄시켜버립니다. 그래서 방향에 상관없이 추운집은 꼭 커튼으로 웃풍을 막아줘야 합니다. 겨울철에 바늘구명 하나만 있어소 황소바람 들어온다는 말이 있듯이 추위는 어떻게 할수가 없거든요.

그래서 웃풍을 막는 용도로서 커튼이 가장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꼭 암막커튼이 아니라도 방풍방한효과는 커튼이라면 어느정도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단 너무 얇은 속지용원단은 안된다는점 기억하시구요.

 

 

이렇게 커튼을 어느방향에 어떤걸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설명을 드려봤습니다. 화곡동커튼을 고를때 많은 참고가 되셨을거라 생각해요. 그래도 처음이라면 혼자하는건 어려운 일 일겁니다. 그래서 전문가에게 맡기는 경우가 있는거구요. 우장홈패션에서는 고객님들께서 가장 많이 고민하시는게 비용적인 측면이라고 생각합니다.

맞춤커튼이라고 하면 괜히 비싸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 물론 인터넷에서 구매하는것보다는 비쌀수밖에 없어요. 하지만 그만한 서비스와 제품의 퀄리티를 더 제공받는다고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무료설치까지 해드리니 이런 부분은 어쩔수가 없습니다. 그래도 최대한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공급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장홈패션의 시스템에 대해서 보신다면 어떻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해드릴수 있는지 한눈에 보이실거에요. 아래 사진을 클릭하시면 우장홈패션의 시스템에 대해서 자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 포스팅은 저희뿐 아니라 타업체를 고를때에도 분명 도움이 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번 보시면 좋은 업체를 가려낼수 있으실거에요. 

여기저기 고민하지 마시고 화곡동커튼은 우장홈패션에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