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맞춤커튼 전문점 우장홈패션입니다. 

코로나가 도저히 멈출 기세를 보이지 않고 길어지는 장마에 물난리로 몸살을 앓고있는 요즘 여름입니다. 코로나와 물난리로 많은 분들이 피해를 입고있는데 빨리 복구하고 회복되기를 바라는 바입니다. 요즘 부동산 정책도 아주 큰 이슈중에 하나입니다.

계속해서 바꾸는 정부의 부동산정책에 피로감을 느끼는 분들이 많은데 집값을 잡겠다고 하고 있지만 실질적으로는 집값을 올리고 있지 않나 생각이 들정도로 이상한 부분이 많다고 느껴지거든요. 결국엔 세금을 더 걷어들이고 있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지울수가 없는 요즘입니다.

 

 

부동산정책은 저희같은 우장홈패션같은 커튼전문점에도 영향이 있다고 봐야하거든요. 아무래도 이사가 많아야 그만큼 판매가 더 많이 이루어지는데 요즘은 이사가 예전보다 부쩍 적어진듯한 느낌에 손님들 발걸음이 많이 뜸해진거 같습니다.

집값의 안정화는 정말 어려운것일까요? 너무 많이 오르지 않고 누구나 열심히 일하면 살수있는 희망을 줄수 있는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파트는 너무 비싸져서 빌라로 눈을 돌리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우장홈패션에서도 빌라에서 연락이 자주 오는편입니다.

 

 

요즘 지어지는 빌라들은 예전에 비해 크기가 아주 큰 빌라는 많이 없는 추세입니다. 소형주택인 40제곱미터 수준의 크기 소형빌라가 많은 편이에요. 이정도 크기는 혼자나 신혼부부정도까지가 딱 살기 좋은 사이즈입니다. 아이가 한명이라고 해도 좀 크면 확실히 좁은 느낌의 평수입니다. 그래서 오래됐지만 조금 큰 옛날에 지어진 빌라를 사서 고쳐쓰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옛날빌라들은 80제곱미터정도의 크기도 잘 찾아보면 싸게 구매할 수 있더라구요. 하지만 사람들은 오래된 빌라라서 들어가기 꺼려하는 분들도 많은데 그냥 거주 목적이라면 오래된 빌라를 고쳐서 사는것도 좋아보입니다. 확실히 요즘의 신축은 많이 작은 느낌이거든요. 그래도 새거가 좋아서 신축을 찾는 분들이 많은것도 사실이에요. 빌라로 들어갔을때 가양동커튼을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신축빌라중에 소형에 해당하는 크기는 보통 거실에 작은방2개 또는 큰방1개 정도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베란다는 작아도 있는집도 있고 없는집도 있습니다. 주로 있어도 세탁기 하나가 들어가는정도의 크기이기 때문에 베란다보다는 세탁실의 느낌으로 있는편이에요. 그래서 빌라는 거실커튼에 방블라인드 이정도의 구성이 많이 있는편입니다. 

 

 

좀 많이 큰 거실이라고 하면 330cm정도이고 보통은 300cm이하의 크기가 대부분입니다. 보통 거실은 가양동커튼으로 많이 하시는 편이고 크기가 별로 안크기 때문에 이쁜 인테리어효과를 주기 위해 이중커튼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중커튼으로 하게 되면 인테리어효과는 물론 기능성까지 완벽하게 잡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커튼이 주는 기능성이 무엇이 있는지 궁금하실거 같아서 커튼의 기능성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커튼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성으로는 먼저 시야차단, 사생활보호의 기능이 가장 우선이 됩니다. 요즘같이 집과 집의 거리가 가까운 시대에는 필수인 기능이죠. 그리고 눈부심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테리어효과가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커튼의 기본적인 기능이라고 볼 수 있어요. 기본적인 기능은 블라인드도 마찬가지로 적용되는 효과입니다.

 

 

이보다 더 강화된 기능성을 한다고 하면 바로 암막커튼으로 하면 됩니다. 암막커튼은 원단의 두께가 일반 커튼에 비해 촘촘하고 두툼하게 짜여져 있어서 여러가지 기능성이 추가됩니다. 바로 이름에 맞는 암막효과인데요.

암막효과는 말그대로 빛을 막아서 어둡게 만들어주는 효과입니다. 수면의 질을 높이기 위해 햇빛을 완벽히 가리기 위한 목적이 있을때 암막커튼을 합니다. 이 부분은 여름에 뜨거운 햇빛의 열기도 막아주기 때문에 여름더위에도 큰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역할은 바로 방풍방한효과입니다. 이런 효과는 아무래도 겨울에 필요한 기능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겨울에 집이 추운 이유는 몇가지가 있겠지만 가장 큰 원인은 바로 우풍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풍은 보통 창틀의 틈이 생기면 그 구멍으로 찬바람이 들어오게 되는데 가장큰 이유는 노후된 샤시가 대부분이고 창틀과 벽사이의 틈이 대부분입니다. 

이런경우는 창틀을 새로 이중창으로 바꾼다거나 벽과 창의 틈을 보수하는게 가장 좋지만 생각보다 일이 커지기 때문에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커튼을 치는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커튼의 효과가 좋기 때문이죠. 이부분은 꼭 암막커튼이 아니라도 어느정도의 효과가 있습니다. 물론 두툼한 암막커튼으로 하는것이 더 바람을 잘 막아주긴 합니다.

 

 

아무리 가양동커튼이 방풍방한효과가 있다고 하더라도 위 사진처럼 속커튼용 원단으로는 그 효과가 미미하니 그점은 참고하세요. 이중커튼을 하게 되면 꼭 암막이 아니라도 방풍방한효과는 우수합니다. 그리고 인테리어효과도 더 좋아지죠~

 

 

거실도 블라인드로 하긴 하지만 추운집이라면 염창동블라인드는 피하는게 좋다는 말을 전해드리겠습니다. 거실을 커튼으로 했다면 방은 블라인드로 많이 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빌라의 방은 보통 통유리보다는 반만 창문으로 내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그 창에만 가리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 사진과 같은 창문이 빌라 방의 창문입니다. 이런 창문이 많아요. 그래서 염창동블라인드가 잘 어울리는 창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거실도 그렇지만 방도 마찬가지로 춥다면 블라인드는 피하고 커튼으로 하는게 좋습니다. 그래도 요즘 신축으로 지어지는 빌라는 우풍이 별로 없기 때문에 아주 추운경우는 많지 않을거 같아요.

 

 

같은 구조의 방인데 커튼으로 하기도 합니다. 이런 창문의 커튼은 아래가 짧은데 이렇게 짧으면 추위를 해소하기는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찬공기는 아래로 향하기 때문인데 이렇게 짧으면 찬공기가 다 아래로 내려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런 커튼의 목적은 암막에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안방은 숙면을 취해야 하는 방이기 때문에 빛에 민감한분들은 이렇게 커튼으로 빛을 가려주는게 좋습니다. 이런 방도 추위를 막으려면 바닥까지 다 내리는게 좋습니다. 이 부분은 방의 환경에 따라서 종류와 길이를 정하면 되지 않을까 싶어요. 빌라의 가양동커튼을 제대로 하고싶으시다면 우장홈패션에 문의주세요. 자가구매로 자가설치를 해보신 분들은 아실거에요. 생각보다 어렵고 들인돈에 비해 뭔가 어정쩡한것을요. 

그 이유는 바로 사이즈인데요. 커튼은 사이즈가 안맞는다면 아무리 설치를 잘 하더라도 뭔가 어설프게 됩니다. 맞춤커튼을 하는 이유는 사이즈때문이라고 해도 무방해요. 기성품의 사이즈는 고정되어있지만 우리나라의 집들은 천장의 높이가 다 다르기 때문이에요. 비슷하게 맞추거나 운이 좋으면 딱 맞겠지만 운이좋아 딱 맞는 경우가 아니면 사이즈를 맞추기가 어렵습니다.

 

맞춤커튼을 하면 아무래도 비용적인 측면에서 너무 비싸지 않을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거 같은데 사실 직접 기성품구매하는거보단 비쌀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우장홈패션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시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건 바로 시스템에서 오는데 아래 사진의 링크를 클릭해보시면 우장홈패션의 시스템에 대해서 아실수 있을거에요. 합리적인 가격으로 드릴수 있는 이유이니 한번쯤 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업체를 찾는다 하시더라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으실거에요. 가양동커튼 염창동블라인드 문의는 우장홈패션에 문의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