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구로동커튼전문점

우장홈패션입니다.


코로나가 기승을 부리고 이제는 다른 세상이 펼쳐지게 되었어요. 이제는 코로나 이전의 세상으로 돌아갈 수 없다는 말도 있는데 너무 실감이 안됩니다. 정말로 이전의 세상으로 돌아가는게 힘들까요? 백신이 꼭 개발되어서 이전의 세상으로 돌아갔으면 좋겠네요.



이제 여름이 본격적으로 오면서 날씨가 뜨겁고 온도도 높아서 더운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럴때일수록 냉방에 신경을 써야합니다. 요즘이야 뭐 에어컨이 워낙 좋아서 집이 더운지 모르고 사는 시대이기도 하지만 에어컨만 있다고 해서 집이 다 시원한건 아니거든요.


전기세도 생각해야 하고 하루종일 틀수도 없는것이니까요. 그래서 더운집은 열기를 막아줘야 합니다. 여름에 특히 더운집들이 있거든요. 그런곳은 열기를 차단해서 효과적인 냉방을 해야합니다.



어떤분들은 열기를 왜 차단해야하는지 모르실수도 있을거에요. 구로동커튼이 이미 암막으로 되어있어서 불편함을 모르고 지내셨거나 햇빛이 많이 들지 않는곳에 살고계셨을 수도 있을거거든요. 

대표적으로 동향집과 서향집은 햇빛이 깊숙히 오래 들어오는 방향입니다. 이런곳은 여름에 햇빛이 한방향으로 들어오기 때문에 여름에 상당히 덥습니다. 말로는 표현이 약한데 진짜 엄청 덥습니다. 열기차단을 하지 않으면 에어컨을 켜도 별로 안시원하거든요. 



그런 열기를 확실히 차단하는건 암막제품이 가장 좋습니다. 암막은 빛을 차단해주는 역할이기 때문에 밝은 기운도 없애주지만 열기도 같이 없애주는 효과가 있거든요. 암막커튼의 역할은 빛과 열을 차단해주는것뿐 아니라 겨울에도 아주 좋습니다. 구로동커튼을 고를때 참고하시면 좋아요.



암막커튼 자체가 두툼한 재질이고 촘촘하기 때문에 바람을 잘 막아주거든요. 그래서 암막커튼은 여름 겨울 다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기능성이 아주 좋은 커튼입니다. 이중커튼으로 속지까지 한다면 사계절 잘 쓸수있는 실용적인 커튼이에요.



햇빛이나 추위에 큰 영향이 없는곳은 두꺼운 겉커튼없이 위 사진과 같은 쉬폰커튼, 차르르커튼이라고도 하죠. 이런걸로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해줘도 좋습니다. 속커튼도 무지와 자수 망사등 다양한 원단이 있어요.



위 사진처럼 방과 베란다가 같이 있는곳은 베란다에는 블라인드를 하고 방은 커튼을 하는편입니다. 하나만 한다고 하면 방에 커튼을 하는게 여러모로 좋을 수 있습니다. 겨울에 추위를 막아주니 아무래도 기능성을 생각하는 부분이 있겠죠?



추위나 더위에 크게 신경쓰지 않는다면 그냥 베란다에만 시야차단을 위한 블라인드도 깔끔합니다. 제일 좋은건 둘다 하는것이지만 아무래도 비용문제가 있기 때문에 선택 해야한다면 집의 환경과 취향을 고려해서 결정해야겠죠? 



속커튼이라도 단색으로만 하지 않아요. 위처럼 배색을 넣어서 연출할수도 있습니다. 우장홈패션에서는 배색을 넣는다고 금액이 추가되거나 그러지 않으니 부담없이 배색디자인을 선택하셔도 괜찮습니다. 구로동커튼을 고르실때 맘에드는걸 골라야 하니까요!



암막커튼으로만 방에 꽉 채우니 어떤가요? 겨울이 되도 바람이 안들어올거같죠? 여름에도 빛을 효과적으로 차단해주니 기능성으로는 최고의 효율을 가진 커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창문이 위 사진과 같이 크기가 작을때 커튼을 저런게 반창으로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런경우 빛을 차단하거나 인테리어효과정도는 있지만 추위를 막지는 못합니다. 추위를 막으려면 창을 다 가려야해요. 웃풍이 있다면 커튼 아래쪽으로 찬바람이 들어오거든요. 


그런점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블라인드는 추위를 막을수 있는 기능성이 부족하기 때문에 추위는 블라인드로 막지 못한다는걸 알아두세요.



기능성을 배재하고 멋을 위한 쉬폰커튼으로 거실을 이쁘게 꾸미기도 합니다. 이런게 가능한곳은 북향이나 남향이 괜찮습니다. 아무래도 햇빛의 영향을 많이 받지 않는곳이기 때문에 취향에 맞춰서 커튼이나 블라인드를 고르기 좋은 방향이라고 할 수 있어요.



북향은 햇빛이 들어오지 않는 방향입니다. 그래서 햇빛에 의한 단점은 없고 햇빛이 들어오지 않는게 단점입니다. 그래서 커튼이나 블라인드를 할때 밝은 색상으로 하는게 좋습니다. 햇빛이 들어오지 않기 때문에 집자체가 어둡거든요. 그래서 밝게 하는게 좋아요.



남향집은 해가 동쪽에서 서쪽으로 넘어가는 지점에 있어서 햇빛에 의한 장점은 가져가고 단점은 적은곳이 바로 남향입니다. 남향이 아무래도 동서남북중에 가장 선호도가 높은곳이에요. 그래서 남향은 집을 구할때 가장 먼저 나가는곳입니다.  구로동커튼을 고르기에도 가장 좋은 방향이에요.



구로동커튼 구로동블라인드 고를때 아무래도 고객님들께서는 여러가지를 고민하실거에요. 맞춤커튼이라 비용이 많이 들지는 않을까? 디자인이 많이 있을까? 과연 비용을 들인만큼 만족할까? 아무래도 직접 인터넷이나 홈쇼핑에서 주문하면 비용은 더 저렴할 수 있을거에요.

하지만 맞춤커튼을 해보시면 왜 돈을 더 들여서 맞춤커튼을 하시는지 아실거에요. 기본적으로 집에 맞게 제작이 되기 때문에 사이즈에서부터 완전 다르거든요. 사서 하는 커튼은 집집마다 사이즈가 다르기 때문에 딱 맞추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기장이 짧거나 길거나 폭이 짧거나 하게 되는데 그러면 커튼은 많이 디자인이 죽게 됩니다. 가장 커튼이 돋보이는건 딱 맞는 사이즈거든요.

고객님들께서 비용에 대한 부담이 가장 클거라고 생각합니다. 우장홈패션은 비용에 대한 부담을 최대한 줄여드리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장홈패션의 시스템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아래 사진을 클릭하시면 해당페이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