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맞춤커튼전문점 우장홈패션입니다.

올여름은 아마도 가장 더운 여름이 되지 않을까라는 예상이 나오고있다는 얘기를 들었어요. 그말인즉슨 여름을 제대로 대비해야한다는 것이에요. 몇년전에도 정말 더운 여름이 한번 왔었죠. 그때 누진세도 할인해주고 에어컨을 끌수가 없다는얘기도 많았고 아주 난리도 아니었는데 올 여름도 그런 느낌을 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여름을 제대로 대비하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냉방기구가 필요합니다. 가장 기본적으로는 선풍기가 되겠죠? 하지만 정말 더울때 선풍기가 무용지물일 경우도 있어요. 너무 더운 나머지 뜨거운 바람만 나오는 경우입니다. 

 

 

그건 바로 열기 차단이 제대로 되지 않을때 특히 그런 현상이 나타나게 되요. 집에 햇빛이 엄청나게 많이 들어오는 집들이 있어요. 바로 대표적인 방향이 서쪽과 동쪽인데요. 이 두 방향은 햇빛이 한곳에 오랫동안 떠있어서 상당한 더위를 유발합니다.

이런곳의 열기를 방치한채 오래 둔다면 진땀나는 여름을 경험하실 수 있어요. 열기를 차단하기 위해서 필요한건 바로 암막제품이에요. 암막제품은 열기차단이 되기 때문이에요. 열기차단만 생각한다면 암막블라인드도 괜찮고 암막커튼도 괜찮습니다. 이런 열기만 막아주더라도 여름의 뜨거운 기운이 한층 사라지게 되거든요.

 

 

암막으로 열기를 막아주고나면 선풍기도 아주 뜨거운 바람이 사라지게 됩니다. 그늘이 형성되거든요. 그리고 서향집과 동향집은 특히 열기를 막지 않고 에어컨을 켠다고 하면 차가운 냉기가 열기와 맞물려서 시원한 느낌이 많이 줄어들게 됩니다. 그만큼 바로 들어오는 열기가 엄청나거든요.

동향집은 생활패턴에 따라서 꼭 암막을 할 필요가 없을수 있는 경우가 있지만 서향집은 오후내내 떠있는것이 특징이기 때문에 정말 많이 더운곳이라서 꼭 암막제품으로 열기를 차단해줘야 합니다. 

 

 

위 커튼은 속커튼이에요. 모양을 내고 분위기를 연출하는건 좋지만 여름커튼으로써 기능성을 기대하기는 힘들죠. 하지만 또 속커튼이 있어야 인테리어적인 부분과 완성도면에서 큰 기여를 하기 때문에 빠지면 섭한것이 바로 속커튼입니다.

아무래도 이중커튼으로 이쁘게 해야 보는것도 좋고 속커튼으로 이중커튼을 해야 사계절을 교체없이 쭉 쓸수있게 만들어주기도 합니다. 겉커튼은 필요시에 치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평소에는 속커튼만 치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에요. 

 

 

여름커튼을 꼭 열기차단에만 쓰는건 아니에요. 수면을 취하는 방의 경우에는 아침에 햇빛떄문에 잠이 깨지 않도록 하기위해 암막커튼이나 암막블라인드로 하기도 합니다. 햇빛에 민감한 분이라면 해가 뜨면서 그 밝아짐에 잠이 깨기도 하거든요. 특히 동향집은 아침에 햇빛이 더 밝게 뜨기 때문에 암막으로 빛을 가려야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위의 커튼처럼 창문이 작은곳은 사이즈를 반창커튼으로 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하면 열기와 시야차단 효과는 볼 수 있지만 추위를 대응하는데는 부족함이 있다고 봐야해요. 아무래도 추위까지 막기위한 커튼을 하려면 가로세로를 창문벽의 크기에 꽉차게 제작해야 합니다. 위와같은 반창커튼은 겨울에 웃풍이 있다고 했을때 아래쪽으로 찬바람이 새기 때문이거든요. 그래서 추운집이라면 벽면을 꽉 채우길 추천합니다.

 

 

커튼을 쫙 펴면 이런 모습이 나옵니다. 위에 모습을 보면 주름이 잡혀있는게 보이실거에요. 이렇게 주름이 잡혀있는 커튼이 있고 주름이 전혀 없는 민자커튼이 있습니다. 민자커튼은 주름없이 쫙 폈을때 보자기같은 디자인이 됩니다. 그래서 그런 밋밋함을 줄이기 위해 봉에 설치를 많이 하는 편인데 봉자체가 커튼박스가 없는곳에 하기 적합한 부품이기 때문에 적절한곳에 맞게 설치하는게 중요합니다. 

 

 

커튼이 별로다 생각하시는 분들께서는 위와같은 블라인드 제품으로 선택해도 됩니다. 여름커튼, 여름을 대비하기 위해 열기를 막기로는 암막블라인드도 효과가 있거든요. 그리고 남향집의 경우에는 햇빛이 한곳에 머물지 않고 동쪽에서 서쪽으로 이동하는 위치이기 때문에 여름커튼을 할때 꼭 암막으로 열기를 완벽하게 차단할 필요는 없습니다. 취향에 맞는 커튼으로 여름커튼 하셔도 괜찮아요.  

 

 

위 사진처럼 바깥쪽은 암막블라인드로 배치하고 안쪽은 답답하지 않게 속커튼만 배치하면 이중커튼이 답답한 분들께는 이런 조합도 괜찮습니다. 사람의 취향에 따라 암막커튼처럼 두툼한게 달려있는게 싫을수도 있기 때문에 바깥쪽을 암막블라인드로 막아주고 안쪽은 화사한 속커튼이 들어간 여름커튼으로 해도 괜찮은 느낌입니다.

 

 

맞춤커튼 전문점 우장홈패션에서 더운여름 참지 마시고 열기를 차단해서 시원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아무래도 맞춤커튼이라 하면 가격적인 부분에서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우장홈패션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손님들께 제공해드리고 있으니 아래 링크를 통해 우장홈패션의 시스템을 확인해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