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고모가 알려줘서 한국은행에서 70주년 기념주화가 나온다는 정보를 들어서 저도 한번 구매해볼까 하고 5세트를 주문했습니다. 이번에 주문방식은 온라인에서만 했는데 공인인증서가 없으면 되질 않더라구요. 그래도 다행이 있어서 신청이 가능했습니다.



꽤나 시간이 지난후에 당첨됐다는 연락이 오고 마침 가게근처에 우리은행이 가까이 있어서 직접수령을 하기로 했습니다. 택배는 착불로 보내는거 같더라구요. 그래서 걍 멀지 않으니 직접수령을 했고 연락이 와서 신분증을 들고 직접 수령 해왔습니다.

이번에 신청자가 많았는지 5세트를 주문했지만 1세트만 당첨이 됐는데 한개라도 된게 다행인거 같더라구요. 이런거라도 당첨되기 기분이 좋더라구요.



박스를 개봉해보면 동전의 정보가 자세하게 적혀있습니다. 이번 동전은 특수가공처리가 되어서 더 선명하고 잘 보이게 만들어졌다고 하더라구요. 일단 박스에 써있는 정보는 한번 쓱 보면 되겠구요~



동전세트를 받치는 받침이 안에 같이 들어있었습니다. 이건 사진을 찍기만 하고 설치는 안해봤어요. 포스팅이 끝나면 설치해볼까 생각중입니다.



색상은 그냥 기념주화 본제품과 잘 어울리는 투명재질의 플라스틱. 바로 기념주화세트 본품을 볼까요?



박스안에 이렇게 딱 있네요. 일원짜리와 오원짜리가 눈에 띄네요. 1원짜리와 5원짜리는 안나온지 꽤 되었죠. 현재는 나오지 않는 주화가 2020년도를 딱 찍어 나오니 이거만해도 이번 70주년 기념주화의 가치가 충분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특수가공으로 더 그림이 잘 보이게 했다는데 확실히 더 선명한 느낌이 나긴 하더라구요. 새 주화니 확실히 깔끔하기도 하구요. 포스팅을 하다보니 약간 사진을 못찍긴 했네요 ㅠㅠ 오십원짜리만 보면 확실히 엄청 선명한 느낌을 받으실거에요. 다른 동전들도 이렇게 선명합니다.



벌써 이 70주년 주화가 가격이 몇배 더해져서 팔고 있지만 전 그냥 소장하려구요. 이런거 몇만원 더 받아서 뭐하겠어요~ 그냥 두고두고 구경하렵니다 ㅎㅎㅎ 새 제품은 돈이고 물건이고 참 기분이 좋아져요. 특히 1원짜리와 5원짜리는 상징적인 가치가 분명 있기 때문에 소장가치가 더 올라갈 물건임에는 틀림없어보입니다. 이걸 시작으로 동전 모으기에 취미를 붙여볼까요? 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