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FM4U 91.9
몇달전 이소라의 "오후의 발견"이 끝났다.

4시 프로는 내가 라디오를 듣기 시작했을때
처음 최명길씨가 했었다. "최명길의 가요 응접실"
듣긴 했다. 그러나 기억에 남지가 않고 그냥 틀어놓았던 기억이다.

그리고 한동안 라디오를 듣지 못했다. 그리고 오랜만에 라디오를
들으니 김원희씨가 "오후의발견"이란 프로를 진행했다.
와, 이거 4시프로중에 제일 재밌다. 아니 오히려 정오의 희망곡보다도 두시의데이트보다도
재밌는것이다!! 김원희 파워 ㅋㅋ
그러다가 김원희씨가 영화를 찍는다며 라디오를 관두고 다시 온다고 했지만 그 이후는 김현철씨의 오발이 되었고
김원희의 포스에 미치지 못하고 1년인가 6개월인가를 하고 그만 두었다. 그냥 듣기에 무리는 없는 프로였다.
굉장히 재밌지도 재미없지도 않는 그런 프로였던거 같다.

그리고 그다음 DJ로 이소라씨가 오발을 맡았다. 그리고 한동안 잘 듣다가 알바를 하느라 5개월정도 못들었고
그 이후에 개편이 되기까지 쭉 들었다. 이소라씨의 오발은 나름 재밌는 코너도 있었고 재미도 있었지만
돌이켜보면 뭐랄까 기분이 DJ의 흐름에 따라 듣는사람이 같이 간다고 할까?
이소라씨는 감정기복이 좀 심해보였고 그것이 라디오로 그대로 풍겨나왔다. 그것이 기분좋게 듣고싶은 사람들이
계속 그런 상황을 겪으면 짜증이 날수도 있을것 같다. 라디오DJ라면 특별한 상황이 아니고서는 감정을 방송에 드러내면
안되지만 이소라씨는 그런게 좀 컨트롤이 미숙해보였다. 뭐 그런게 좋아서 듣는 사람도 있을테지만 말이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최근 최은경씨가 맡은 라디오프로 "최은경의 음악동네"  4시의 새로운 프로다.

개편이 되면 불편하다. 6개월이상을 재미가 있건 없건 편하게 들었던 프로에 사람이 바뀌면 듣는 사람도 그에 맞게
듣게 된다. 6개월이상 쭉 있던사람이 바뀌면 듣는사람도 새로이 적응을 해야한다. 그런 관점에서 최은경아나운서는...
듣기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편했다.

사실 난 mbc라디오중에서 박명수의 "두시의 데이트"를 제일 좋아한다. 박명수씨의 진행이 너무 재밌다.
뭐 다른데선 컬투가 재밌다 뭐다 하는데 몇번 들어보니 나한텐 시끄럽기만하고 재미는 잘 모르겠다.
그래서 두데를 듣다보면 사실 4시프로는 기대없이 있게된다. 그러나 최은경아나운서가 진행하고있는걸 천천히
듣다보면 무엇보다 편하다. 그리고 전프로처럼 감정의 기복같은것이 느껴지지 않으므로 그런점도 없다.

시간대가 안맞아서 "태희혜교지현" 은 보질 못한다. 그 시트콤에서 망가지는 연기를 하시는것 같은데 몇번 보긴했지만
많이 못봐서 모르겠고 아마 라디오랑은 많이 다를거라 생각된다.
지금도 잘 듣고있고 mini메시지도 한번 소개 받아본적있고 ㅎㅎ 근데 선물은 두데에서 받아봤다. 라디오들은 이후 처음으로 ㅋ

아무튼 "최은경의 음악동네"는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기대되면서 기다려지는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들으면 편하고 작은 재미를 주는 프로" 라고 정리하고 싶다.
오래오래 편안한 방송을 들려줬으면 하는 바램이다. 개편 계속 이겨내시길!




제 블로그에서 제가 그린 만화 보고 가세요 ^^

http://magicsangwon.tistory.com/category/매직의%20연재만화%20%22나쁜놈%22          <<< 연재중인 만화 바로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