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불명2에서 나온 전설은 전설의 락그룹 송골매이다.

27년만에 구창모와 배철수가 같이 방송을 한다고 밝혔다.

송골매의 팬들이 이 만남을 환호할 것이다. 김구라는 미국에는 이글스, 한국에는 송골매라며 비유를 했다.

구창모와 배철수가 같이 나와 티격태격 하는 모습이 왠지 정감갔다. 피해자와 가해자라며 입담을 나눴다.

송골매의 무대 없이 바로 경합에 들어가서 좀 아쉽다.

1번째 경합의 출연자는 바로 임정희. 2주만에 다시 앞에 배치된 임정희. 캐안습일 따름이다; ㅋㅋㅋ

이젠 미안해조차 하지 않는 신동엽. 이러다 고정1번 출연자가 될 임정희. ㅋㅋ



임정희 - 모여라

임정희가 처음 부를 노래는 송골매의 '모여라'

톡톡튀는 편곡으로 신나게 부르는 임정희. 신세대의 감각으로 만들어져 새로 태어난듯한 편곡이다.

4단 고음을 보여준다며 자신만만하게 말한 임정희. 하지만 긴장감을 떨칠수는 없어보였다.

노래를 하는 내내 신나게 특징을 잡아 부르지만 왠지 노래의 맛을 잘 살리지 못해 약간 밋밋한 느낌이 들었다.

그냥 소리만 낸다고 할까. 노래의 맛을 꺼내지 못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무리 신나는 노래라고 하더라도

감정선이 죽어있고 소리만 나온다면 그것은 노래로서의 완성도가 떨어진다. 임정희의 노래가 대부분 이런 부분이

약한데 이번 노래도 왠지 소리만 나온다는 느낌을 받아 편곡은 신나지만 노래에 몰입이 안되고 지루함이 느껴졌다.

저번주 홍경민의 노래와 비슷하게 후렴을 계속 달리듯 했지만 뭔가 허전하다. 감정선을 좀더 넣을 수 있는 노래를

했으면 좋겠다.


이어서 두번째 가수로는 포맨의 신용재.



신용재 - 아가에게

공부를 잘한다고 소문이 났다는 신용재 저번주에는 뽀로로도 닮았다고 했던 신용재. 새로운 모습을 잘
 
보여줘 매번 기대가 되는 보컬이다.

기본적인 감정선과 기술이 좋기 때문에 노래를 항상 멋드러지게 부른다. 이번엔 락에 도전하는데

자신이 없다고 말을 한다.

이번에 부를 노래는 송골매의 아가에게. 신용재는 자기화 시키는데 특화된 실력을 보여준다. 이 노래를

들어본적은 없지만 충분히 자기의 스타일로 풀어 노래를 들려준다. 평소와는 조금 다른 창법으로

락을 부르다. 이런 새로운 시도를 계속 보여줘야 보는 사람들의 입장에서 그 가수의 무대가 기대되는 것이고

신용재는 충분히 잘하고 있다. 고음을 냈을때 락의 창법을 쓰다 살짝 음이탈이 났지만 그런걸 신경쓰면 새로운 시도는

물건너 간다. 신용재는 불명에서 자기의 모습을 충분히 잘 보여준다고 생각하고 잘하고 있다.

마무리는 감미롭게 마무리해 록과 발라드가 합쳐진듯한 모습을 보여줬다.



아가에게는 구창모가 작곡을 했는데 임예진이 작사를 한 곡이라고 말해 놀라움을 줬다.

임정희가 태진아와 송대관 같다며 비교를 했는데 배철수가 웃음기있게 받아쳐줬다.

이 둘의 경합의 승자는 신용재. 명곡판정단의 선택이다.

신용재와 붙을 3번째 경합상대는
 
ft아일랜드의 이홍기다.



FT아일랜드 이홍기 - 모두다 사랑하리.

나가수에서 김경호가 불렀던 곡이었다. 이홍기가 얼마전 바람에 실려에서 멋지게 임재범의 노래를 소화하고

임재범의 칭찬도 받았었다. 그리고 예전에도 불후의명곡에 나와서 좋은 모습을 보여줬던 이홍기

또 새로운 모습을 기대해본다. 좋은 실력을 가지고 있어 성장 가능성과 미래가 밝다.

ft아일랜드의 스타일로 새롭게 편곡을 해서 연주를 시작한다.  약간 몽환적인 사운드를 내 신비감을 낸다.

락을 하는 그룹이기에 이번 경합에서 나름 유리한 곳에 있지 않을까 생각된다.

파워풀한 성량을 보여주는 이홍기. 하드한 기타리프에 시원한 보컬이 합쳐져 풍부한 사운드를 내고있다.

앞서 두명은 락을 하는 사람들이 아니기에 확실히 락을 하는 사람들이 더 시원하게 곡을 다룰줄 아는 느낌을

받았다. 흥을 넣어 부를줄 아는게 임정희가 불렀던 노래와 대조되는 느낌을 받았다.

요즘 여기저기에서 락보컬로써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이홍기.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팀이다.


배철수가 평하길 송골매보다 훨씬 파워풀하고 더 신나게 편곡했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구창모도 이홍기의 목소리가 가슴으로 왔다며 또 지금의 편곡이 현대적이라며 칭찬을 했다.

개인적으로는 FT아일랜드의 무대가 더 좋았다. 경합의 승자또한 FT아일랜드가 가져갔다.


다음 경합상대는 인피니트의 남우현. 꾸준히 나오고있지만 아직 1승이 없어 안타까운 참가자이다.

이번엔 1승을 할수 있을 것인지 주목해본다.



인피니트 남우현 - 어쩌다 마주친 그대

클럽믹스를 곡에 섞어 현대적인 느낌을 넣어 편곡한 남우현. 노래실력은 본인의 나이에 맞게 풋풋한 느낌을

준다. 음정 박자 춤등은 뛰어나지만 어리기때문에 아무래도 감정전달이 아직은 약하다. 이부분은 나이를 먹으며

경험이 쌓이면 해결될거라 본다.  이번에 드디어 1승을 거둔 남우현. 본인은 이홍기가 이길거라 생각했는데

명곡 판정단이 손을 들어준건 남우현이다. 본인도 엄청 기뻐하며 무대뒤로 돌아가는 남우현.

앞으로도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좋은 결과를 보여줄수 있을것이다.


남우현과 경합을 벌일 가수는 강민경.



다비치 강민경 - 처음본순간

강민경이 부를 곡은 송골매의 처음본순간.

저번 김광석 특집에서 우승을 했던 강민경. 기본적으로 보컬은 시원스럽게 잘 하기 때문에 이번 무대도 기대해본다.

재밌는 편곡을 해봤다며 잘 봐달라 말하고 노래가 시작된다.

여태껏 보여주지 않았던 창법으로 독특하게 노래를 시작했다. 담백함을 보여주는 편곡이다.

지금까지 봤던 무대중에 제일 현대적인 감각의 곡으로 바꾸지 않았나 싶다. 복고적인 안무가 곁들여지며

노래는 한층 더 신나게 변해간다. 왠지 모르게 목소리에 약간의 슬픔이 전해지는 강민경. 노래의 해석을

재밌게 했다. 관중석으로 들어가 깜짝 퍼포먼스를 하는 강민경. 허각이 더 놀래는 장면이 재밌다.

후반에는 신나게 본인의 스타일로 지르는 창법으로 신나게 부른다. 이렇게 신나는 멜로디에도 약간의 슬픔이

느껴지는 보컬이 맘에 든다. 예전에 가창력이 아닌 외모로 나왔다는 소리에 속상했었다는 강민경.

이젠 그런 걱정 안해도 될 듯 싶다.

배철수와 구창모는 다채로운 리듬으로 편곡한것을 칭찬해줬다. 재밌는 편곡을 보여준 강민경도 이 말을 듣고

뿌듯했을거라 생각한다.

경합의 승리는 강민경. 재미있는 편곡으로 승부한 강민경의 승리이다. 들어가며 하트를 날리는 남우현. ㅋㅋ



다음 강민경과 경합을 벌일 가수는 알리.

알리 - 세상모르고 살았노라.

요즘 한껏 멋을 부리고 나오는 알리. 본인의 능력을 숨김없이 다 보여주고 있는 알리. 좋은 무대를 항상 보여줬기에

기대가 되는 가수이다. 우승이후 더욱 욕심이 많아진 알리. 이번주에는 본인이 욕심부렸던것을 알고 욕심을 버린다고

말하는 알리. 욕심이 앞서면 안된다고 느낀 모양이다.

쓸쓸함이 뭍어나는 편곡. 약간 재즈풍의 느낌도 있다. 이번 곡에는 비음이 많이 들어갔고 재즈풍으로 몽환적인

편곡을 택했다. 새로운 모습을 또 한번 보여주는 좋은 무대라고 생각한다.

알리의 스타일도 같이 뭍어나 더욱 개성적인 곡으로 탈바꿈 했다. 시원한 가창력으로 듣는이의 주목을 이끌어 내고 중간에

랩이 더해져 좀더 다양한 맛을 느끼게 해준 편곡.

좋은 편곡과 보컬로 좋은 무대를 보여준 알리.

명곡판정단의 선택은 알리의 무대로 판명났다. 강민경의 무대도 좋았고 알리의 무대도 좋았기에 승자가 누구냐는

중요하지 않은 듯 하다.



허각이 부를 노래는 세상만사

허각 - 세상만사

허각또한 본인의 스타일로 재해석을 잘 하는 탄탄한 보컬을 가진 가수라 어떤 노래를 해도 허각스타일이라고

생각할 수 있게 바꿀 줄 아는 가수다.

저스틴팀버레이크의 섹시백(sexy back)을 샘플링해 완전한 새로운 스타일로 편곡했다. 송골매의 독특한 기타리프를

버렸다고 했을때 걱정을 많이 했는데 이런 편곡을 준비해왔다. 춤도 가미해 새로운 느낌으로 재해석한 허각의 세상만사

브레이크 댄스까지 준비해온 허각. 열광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며 나이키까지 하는 허각 놀랍다!! ㅋㅋ

오디션출신답게 여러가지 모습을 보여주는 허각. 춤때문에 보컬의 힘은 좀 빠졌지만 충분히 다른것으로 커버해

멋진 무대를 보여준 허각. 항상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려는 노력들이 이번 출연자들에게 다양하게 보여 좋았다.

알리의 세번째 우승을 저지하고 처음으로 우승한 허각. 나이키의 파워라고 봐도 무방할듯 싶다.

우승후 인터뷰에서 보여주는 진심어린 눈물과 고마움을 보여주는 모습을 보고 감동했다. 앞으로도 초심 잃지 않는

그런 가수가 되길 바라고 계속해서 멋진 모습 보여주길 바란다.

아래의 그림은 제가 다니는 회사에서 나온 게임이에요. ㅋㅋ
제가 디자인한 첫 게임입니다. ^^ 제목은 "아이스피스" 사천성 게임이구용
무료이니 많이 다운받아서 재밌게 해주세요~


안드로이드용


아이폰용
제글에 공감하셨다면 손가락을 꾹 눌러주세용~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함께 볼수 있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