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아저씨'를 보고 왔다. 요즘 영화제목은 신경안쓰고 봤던터라

'아저씨'와 '악마를 보았다'를 혼돈해서 '악마를보았'다가' 아저씨'인줄 알고

갔다가 '악마를 보았다'는 약간 잔인하다길래 그냥 아저씨를 보았다.

그래서인지 그렇게 큰 기대는 하지 않고 봤다.

그리고 원빈의 작품을 여러개 보긴 했지만 나에게 그렇게 큰 배우로 다가오진

않았기 때문에' 아저씨' 티켓을 끊고서도 '악마를 보았다' 가 걸렸다.

'악마를 보았다' 의 이병헌과 최민식의 연기가 보고싶었다고나 할까.

하지만 '아저씨'를 보고난 후에는  이걸 보기를 잘했다고 수십번 느꼈다.

이 영화에 대한 소감을 말하자면 몇가지로 축약되지만 그 소감의 중심에는

확실하게 원빈이 자리잡고 있음은 두말할 필요가 없다.

'인셉션'도 봤지만 최근 본 영화중 제일 재밌게 봤다고 할수 있음에도 글을 쓰고싶은

생각은 별로 안들었지만' 아저씨'를 보고난 후에는 뭔가 글을 쓰고싶을 정도로 강렬하게

인상이 남았다.

첫번째로 조연들.

물론 영화를 만들어가는 모든 중심에는 주인공의 주변인물인 조연이 있기에 주연이

빛을 발할수 있는 것이다. 물론 다른 영화에서도 이것은 분명한 것이기에 조연들중 유독

눈에 띄었던 사람을 꼽으라면 킬러역할을 한 분이다.


이름은  타나용 웡트라쿨 (Thanayong Wongtrakul)

이라는 태국배우이다. 처음 보는 배우였음에도 인상에 남았다.


그리고 원빈을 움직이게 한 원동력인 김새론 이라는 아역배우이다.

이 아역배우의 첫등장에는 좀 갸우뚱했다. 아주 이쁘게 생기지도 않고

연기도 그냥 평범한 아역배우수준으로 뭔가 더 뛰어나다는 생각도 안들고 분명 아저씨와의 감정선으로

이끌어 가야 하는데 그러기엔 뭔가 부족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었었다. 하지만 이 아역배우도 영화가 

진행이 되면서 연기가 늘었다고 해야될까. 뒤에 가서는 감정씬을 잘 소화해냈다.


 두번째로는 스토리. 하지만?

모든 영화나 소설, 만화, 드라마등등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장르의 중심에는 스토리가 있고

이 스토리가 모든것을 지배한다. 그런 관점에서 봤을때 이 영화가 가지는 스토리에는 과연

점수를 몇점이나 줘야할 것인가? 단도직입적으로 말하자면 스토리 자체는 뻔하다.

특이할 사항이 전혀없다. 스토리로만 따지면 가장 최근에 재밌게 본 '인셉션'에 비교하자면

'인셉션'의 독특하고 기발한 스토리의 점수의 반도 주기 힘들다. 하지만 난 이 영화를 '인셉션'을
 
가장 재밌게 보고난 후에 봤음에도 불구하도 더 재밌게 본것같다. 그렇다면 그 중심에 있는것은

무엇인가?



여기서 세번째. 그것은 원빈과 연출.

원래는 원빈과 연출을 따로 얘기하고 싶었지만 이 사항에 관해서는 따로 떨어뜨리고 얘기를

할수가 없을듯 하다. 연출의 중심에는 원빈이 있었고 원빈이 있을때는 연출이 있었기 때문이다.


원빈없이는 '아저씨'라는 영화가 완성이 될 수 없다고 봐도 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이다.

이 영화가 끝난후에 과연 이 영화가 원빈이 맡지 않았다면 누가 어울렸을까 라는 의문을 던져보니

그냥 잘생긴 배우만으로는 이 자리를 채울수가 없다는 결론이 나왔고 후보자로는 이병헌 정도밖에

상상이 안됐다. 장동건이나 조인성, 송승헌...과연 잘생겼다는 것 만으로 이 '아저씨'의 역할을

이정도로 완성시킬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던 것이 사실이다.



원빈은 이 영화를 위해 앞의 작품들에서 연기연습을 했다 라고 나는 평하고 싶을

정도로 원빈의 연기가 물이 오른것을 확인할수 있었다.

주로 젊은 배우들이 버리기 힘든 것이 바로 가벼움이라는 것인데 원빈의 연기에서는 하이틴스타라는

타이틀을 가진 자의 가벼움은 이제 전혀 찾아볼수 없었고 최민식이나 송강호같은 묵직한 연기파배우의

포스를 느낄 수 있었던 작품이다.

 이 작품의 연출은 여태껏 봐 왔던 우리나라의 조폭영화같은

그런 종류의 것과 크게 다르지 않은 연출이었다. 하지만

이 연출이 다르게 느껴졌던것, 영화를 완성 시켰던 것.

그것은 바로 원빈이라는 배우의 연기와 함께 같이

버무려 졌기에 완성될 수 있었던 것이다.

오늘 한 사람의 배우의 연기가 작품을 이렇게 바꿀 수

있다는 것을 또한번 느끼게 해준 작품이었던 것 같다.

얘기를 더 하자면 조연들중 악역형제도 있고

형사들도 있지만 그들은 원빈의 카리스마 아래 지긋이...

원빈을 돋보이게 해준 조연의 역할을 충실히 했다고

말하고 싶다. 이 영화를 본후 난 원빈의 팬이 됐다.

그리고 원빈의 재발견으로 팬층이 더욱 두텁게 될 것이다.




정말로 원빈의 연기는 이번작품으로 수십수백번 칭찬해도 모자르지 않을것이다!!

끝으로 안보신분들께는 강추한다는 말을 남긴다.




제 블로그에서 제가 그린 만화 보고 가세요 ^^

http://magicsangwon.tistory.com/category/매직의%20연재만화%20%22나쁜놈%22          <<< 연재중인 만화 바로가기



+ Recent posts